오은영과 알코올 문제 다룰 새 프로그램, 함께 할 전문의 3인 공개

입력 2023.11.09 10:16수정 2023.11.09 10:16
오은영과 알코올 문제 다룰 새 프로그램, 함께 할 전문의 3인 공개
/ 사진제공=MBC '오은영 리포트 - 알콜 지옥'


(서울=뉴스1) 안은재 기자 = MBC 새 예능 프로그램 '오은영 리포트 - 알콜 지옥' 측은 7일 "오은영 박사와 대한민국 알코올 문제 귄위자인 한양대병원 노성원 교수, 일산 명지병원 한창우 교수, 국립중앙의료원 김장래 교수가 출연을 확정했다"라고 밝혔다.

'오은영 리포트 - 알콜 지옥'은 유아와 청소년의 성(性)을 다뤘던 '오은영 리포트' 시즌1에 이어 부부 문제를 다룬 시즌2 '결혼 지옥'으로 신드롬을 일으킨 정신건강의학과 전문의 오은영 박사와 제작진이 뭉친 '오은영 리포트' 세 번째 프로젝트다.

오 박사와 전문의 3명은 800여명의 신청자 가운데 최종 선발된 10명의 참가자들을 한 달 동안 종합적으로 검사, 서바이벌 참가 가능 여부를 진단한다.
또한 7박 8일간의 금주 지옥 훈련 중에도 참가자들의 금단 현상, 알코올 갈망, 건강 상태를 체크해 합숙 생활을 돕는다.

전문의 3인은 "기존 알코올 중독과 관련된 프로그램들은 일반적으로 중증 환자들을 다루면서 어둡고 무거운 분위기가 많았는데 '알콜 지옥'의 기획안을 처음 보았을 때 굉장히 신선했다"라며 "우리 사회 알코올 사용 장애 문제에 대한 인식 전환을 기대한다"고 밝혔다.

한편 '오은영 리포트-알콜 지옥'은 오는 27일 오후 10시45분 처음 방송된다.
※ 저작권자 ⓒ 뉴스1코리아, 무단전재-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