엘베 없는 4층 건물에 쌀 배송하던 택배기사의 반전

입력 2023.11.09 07:56수정 2023.11.09 09:42
엘베 없는 4층 건물에 쌀 배송하던 택배기사의 반전
사진=JTBC ‘사건반장’ 캡처

[파이낸셜뉴스] 엘리베이터 없는 4층 건물에 쌀을 배송하던 택배기사의 태도 때문에 기분이 상했다는 고객 사연이 전해졌다.

지난 7일 JTBC ‘사건반장’에 따르면 사연자 A씨는 지인이 시골에서 직접 농사를 지은 쌀 3포대를 받기 위해 기다리던 중 초인종이 울려 현관문을 열었다.

문을 열자 택배기사가 계단을 내려가는 모습이 보였다고 한다. 쌀포대는 현관 앞이 아닌 계단에 놓여있던 상태였다.

A씨는 엘리베이터가 없는 건물에 무거운 택배를 시킨 것이 마음에 쓰였다면서도 “받는 사람 입장에서 이런 취급을 받으니 속상하다”고 토로했다.

사연을 접한 양지열 변호사는 “택배기사의 잘못이라기보다 업체의 잘못이 크다. 무거운 택배 때문에 분쟁이 종종 있다”고 말했다.

양 변호사는 “조금 더 섬세하게 분류했으면 좋겠다. 택배하시는 분들 바쁘고 빨리 움직여야 한다. 저 정도면 본인 입장에서 화가 나는 상황이 맞다”며 “다만 분풀이를 고객에게 한 건 잘못했다고 생각한다”고 말했다.

오윤성 박사는 “엘리베이터가 없는 게 사실 4층에 사는 분의 잘못은 아니다. 엘베 없는 건물에 살고 있기 때문에 항상 저런 게 문제가 되긴 할 거 같다”며 “택배기사도 이해가 간다. 중요한 건 이분이 서비스하는 입장이니까"라고 전했다.

이어 “(택배기사는) 이왕 고생하셨는데 쌓아놓고 가시면 서로 기분 좋지 않았겠나. 아이디어를 드리면 주인 되시는 분이 음료수를 들고 밖에 서 있는 거다.
감사하다고 하면 그분도 기분이 나쁘더라도 표현하기 어려울 거 같다”고 조언했다.

또 백성문 변호사는 “택배 기사가 도저히 무거워서 갖고 오기 힘든 상황에서 먼저 연락해서 협의라도 했으면 좋았을 거 같다”고 의견을 냈다.

백 변호사는 “처음부터 협의해서 중간에서 만나든 1층에 놓고 가든 다른 방법을 시도해 보고 그럼에도 불구하고 주인이 신경질적으로 얘기했다면 택배기사에게 손을 들어줄 텐데 그렇지 않았다면 택배기사의 손을 들어주기 어렵다”고 했다.

hsg@fnnews.com 한승곤 기자
※ 저작권자 ⓒ 파이낸셜뉴스, 무단전재-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