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탈색NO…긴말 필요 없고 빨리 조사" 지드래곤, 자진출석해 차분한 답변(종합)

입력 2023.11.06 14:21수정 2023.11.06 14:21
"탈색NO…긴말 필요 없고 빨리 조사" 지드래곤, 자진출석해 차분한 답변(종합)
가수 지드래곤(본명 권지용·35)이 6일 '강남 유흥업소발 마약사건' 연루 의혹과 관련, 소환 조사를 받기 위해 인천 논현경찰서에 출석하며 취재진 질의에 답하고 있다. 2023.11.6/뉴스1 ⓒ News1 안은나 기자


"탈색NO…긴말 필요 없고 빨리 조사" 지드래곤, 자진출석해 차분한 답변(종합)
가수 지드래곤(본명 권지용·35)이 6일 '강남 유흥업소발 마약사건' 연루 의혹과 관련, 소환 조사를 받기 위해 인천 논현경찰서에 출석하며 취재진 질문을 듣고 있다. 2023.11.6/뉴스1 ⓒ News1 안은나 기자


"탈색NO…긴말 필요 없고 빨리 조사" 지드래곤, 자진출석해 차분한 답변(종합)
가수 지드래곤(본명 권지용·35)이 6일 '강남 유흥업소발 마약사건' 연루 의혹과 관련, 소환 조사를 받기 위해 인천 논현경찰서에 출석하고 있다. 2023.11.6/뉴스1 ⓒ News1 안은나 기자


(서울=뉴스1) 황미현 박아론 기자 = 마약 투약 혐의를 받고 있는 가수 지드래곤(35·본명 권지용)이 직접 경찰에 출석, 취재진의 질문에 차분하게 답하고 경찰서로 향했다.

지드래곤은 6일 오후 1시23분께 인천경찰청 마약범죄수사계 사무실이 있는 논현경찰서에 모습을 드러냈다. 그는 애초 출석하기로 한 1시30분보다 이른 시간에 등장해 취재진의 주목을 받았다.

이날 지드래곤은 깔끔한 슈트 차림에 뿔테 안경으로 차분한 인상을 줬다. 차에서 내린 지드래곤은 취재진의 쏟아지는 질문에 답변을 했고 줄곧 이어오던 "마약 관련 범죄에 대한 사실이 없다"고 다시 한번 강조했다.

지드래곤은 "자진 출석한 이유가 무엇인가"는 질문에 "알아봐야 할 것 같다"고 답했다. 이어 "마약 투약 혐의 인정하는가"라는 질문에 "저는 마약 관련 범죄에 대해 사실이 없고, 그것을 밝히려고 이 자리에 왔다"며 "긴말 하는 것보다는 빨리 조사받고 나오겠다"고 말했다.

또 "탈색이나 염색은 언제 했나"는 질문에는 "한적이 없다"고 했고 "혐의 부인하고 있는데 경찰 무리한 수사라고 생각하는 가"라는 질문에는 "지켜봐야겠죠"라고 답했다.

지드래곤은 "강남 유흥업소 출입한 적 있나"는 질문에 "두고봐야죠"라고 말했으며, "업소 실장이나 마약 제공 의사와는 아는 사이인가"라는 질문에 "연관 없습니다"라며 "가서 조사 받아도 될까요?"라며 더이상 질문을 받지 않고 경찰서로 향했다. 마지막으로 그는 "팬들에게 하고 싶은 말"을 묻는 질문에 살짝 미소를 지어 보이며 "너무 걱정 마시고 조사 받고 오겠다"고 말했다.

지드래곤은 경찰서에 들어서며 손목을 푸는 모습도 보였다. 이날 그는 일관되게 혐의를 부인한만큼 비교적 여유있고 차분한 모습이었다. 경찰은 지드래곤의 팬들과 유튜버 등 인파가 몰릴 것으로 예상하고 경력을 배치하는 등 대응했지만 현장에는 취재진만이 자리를 메웠다.

앞서 지난달 25일 인천경찰청은 마약류 관리에 관한 법류 위반 혐의로 지드래곤을 불구속 입건했다. 경찰은 앞서 마약 혐의로 배우 이선균을 입건한 후 강제수사를 진행했고, 이 과정에서 지드래곤을 특정해 조사를 벌여 입건 뒤 수사를 이어오고 있다.

하지만 지드래곤은 10월27일 법률대리인을 통해 첫 번째 입장문을 내고 "저는 마약을 투약한 사실이 없다"라며 "또한 최근 언론에 공개된 '마약류 관리 법률 위반'에 관한 뉴스 보도 내용과도 무관함을 밝힌다"라고 마약 혐의를 부인했다.

이후 10월31일 지드래곤의 변호인은 "권지용은 신속하고 공정한 수사 진행을 위해 11월6일 인천경찰청 광역수사대 마약범죄수사계에 자진출석해 수사에 적극적으로 임하기로 했다"라고 밝히며 혐의 일체를 부인하고 나섰다.

특히 지드래곤의 변호인은 "근거 없는 허위사실이 유포되어 한국을 대표하는 K팝 아티스트인 권지용에게 돌이킬 수 없는 피해가 발생하지 않도록 언론과 미디어에서도 책임 있는 자세를 가져 주시기 바란다"라며 "사실에 근거하지 않은 추측성 보도에 대해서는 허위 사실 유포 및 명예훼손으로 끝까지 초강경대응 하겠다"라고 강조하기도 했다.


한편 지드래곤은 지난 2011년 5월, 일본에서 대마초를 흡연한 혐의를 받은 바 있다. 이후 검찰에서 진행한 모발 검사에도 양성 반응을 보였지만 당시 지드래곤은 검찰 조사에서 "일본의 한 클럽에서 모르는 사람이 준 담배 한 대를 피운적이 있다"면서 "일반 담배와는 냄새가 달라 대마초라는 의심이 들었지만 조금 피운 것이 사실"이라고 진술했다.

이에 검찰은 당시 지드래곤이 초범이고 흡연량이 많지 않아 마약사범 처리기준에 못 미치는 양이 검출됐다는 점을 고려해 기소유예 처분을 내렸다.
※ 저작권자 ⓒ 뉴스1코리아, 무단전재-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