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연인' 안은진의 사랑…안방극장 울린 깊이있는 감정연기

입력 2023.11.05 11:46수정 2023.11.05 11:46
'연인' 안은진의 사랑…안방극장 울린 깊이있는 감정연기
MBC 연인2 캡처


(서울=뉴스1) 윤효정 기자 = '연인' 안은진이 시청자의 눈물샘을 자극했다.

지난 4일 방송된 MBC 금토드라마 '연인'(기획 홍석우/극본 황진영/연출 김성용 등) 17회에서는 유길채(안은진 분) 파란만장한 운명, 그 안에서 흔들리지 않고 당차게 살아내는 유길채의 강인한 생명력, 자신보다 상대를 더 소중하게 생각하는 유길채의 가슴 시린 사랑이 드라마틱하게 펼쳐졌다.

유길채는 구원무(지승현 분)에게 이혼을 선언하고 집을 나섰다. 세상은 그녀에게 '환향녀'라는 꼬리표를 붙였지만, 유길채는 흔들리지 않았다. 양가댁 마님이었던 과거는 잊고 스스로 움직였다. 직접 우물에서 물을 긷다 과거 납치돼 심양에 끌려갈 때 만났던 조선 여인이 자결하려는 것을 목격했는데, 그녀의 죽음도 막았다. 그리고 전쟁통에 부모를 잃은 아이들에게 밥을 해 먹였다.

그러다 이장현(남궁민 분)이 한양에 돌아왔다. 유길채는 심양에서 이장현과 이별할 때, 더 이상 이장현에게 폐를 끼치지 않겠다고 다짐했다. 꽃처럼 화려하게 살겠다고도 했다. 이에 이장현이 자신은 잊고 마음 편히 살아갈 수 있도록 행복한 척 그의 앞에 섰다. 하지만 그녀의 거짓말은 오래가지 못했다. 결국 유길채는 이장현 앞에서 눈물을 떨굴 수밖에 없었다.

하지만 유길채는 마냥 울기만 하지 않았다. 유길채는 이장현에게 밥을 해준 뒤 소원을 풀었다고, 이것으로 충분하다고 했다. 이장현이 자신은 잊고 멀리멀리 날아가길 바란 것이다. 하지만 이장현은 물러서지 않았다. 그저 유길채면 된다는 이장현. 유길채는 이장현도 자신의 마음과 같다는 것을, 이장현과 유길채가 깊이 사랑한다는 것을 다시 한번 깨달았다. 그리고 둘은 입을 맞췄다.

유길채는 이혼을 했고 ‘환향녀’라는 따가운 시선 속에서도 꿋꿋하게 살아냈다. 그리고 이장현과 재회, 그를 위해 거짓으로 행복한 척을 했다. 하지만 이내 진심을 알고 이장현과 사랑을 확인했다. 휘몰아치듯 변화하는 운명 속에서 유길채는 강인하게 버텨냈고, 애절하게 눈물 흘렸다. 안은진은 폭넓은 스펙트럼으로 유길채의 폭풍 같은 운명과 사랑을 극적으로 담아냈다.


유길채가 애써 이장현을 밀어내는 가슴 시린 사랑과 그의 꿋꿋한 모습은 시청자들의 눈물샘을 자극했다. 유길채의 감정에 이입하게 만든 안은진의 연기력도 깊은 인상을 남겼다.

'연인'은 매주 금, 토요일 밤 9시50분에 방송된다.
※ 저작권자 ⓒ 뉴스1코리아, 무단전재-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