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가슴 공개' 전청조 "성전환 수술은..." 반전 고백

입력 2023.11.05 09:19수정 2023.11.05 10:41
'가슴 공개' 전청조 "성전환 수술은..." 반전 고백
전청조 씨. [SBS ‘궁금한 이야기 Y’ 영상 캡처]

[파이낸셜뉴스] 펜싱 전 국가대표 남현희씨와 재혼을 발표했다가 사기 혐의가 드러나 3일 구속된 전청조가 체포 전 방송 인터뷰에서 남현희의 권유로 가슴 절제 수술을 받았다며 상반신 일부를 드러내 보였다. 또 “내가 모든 걸 말하면 남현희가 쓰레기가 된다”고도 말했다.

전씨는 이날 공개된 SBS ‘궁금한 이야기 Y’ 인터뷰에서 “저는 남현희에게 1원 한 장 받은 적 없다. 주면 줬지 받은 적이 한 번도 없다”며 이 같이 말했다.

인터뷰는 전씨가 경찰에 체포되기 전인 지난 10월 27일 서울 송파구 고급 주상복합아파트 시그니엘에서 진행됐다.

그는 “사실만을 말한다고 남들이 믿어줄까”라면서도 “나는 남자가 맞다. 신분증이 (뒷자리가) 1이다. 남자는 1 아닌가”라고 말했다. 그러나 이후 경찰 체포 과정에서 전씨가 법적으로 여성임이 드러났다. 결국 이때 취재진에게 보여준 남성 신분증은 가짜였던 셈이다.

또 전씨는 “제가 인터뷰하면 (남)현희 다친다”며 “생물학적으로 저랑 임신이 불가능하다. 남현희도 제가 성전환 수술을 했다는 걸 알고 있는데 걔가 XX이 아닌 이상 저랑 임신이 된다고 알겠냐”고 말했다. 앞서 남현희는 ‘전씨가 준 임신테스트기를 사용한 뒤 속아 임신한 줄 알았다’고 주장했는데 이 말이 거짓이라는 주장이다.

전씨는 이어 “(남현희는) 처음부터 저를 여자로 알고 있었다”며 “(가슴 절제) 수술을 하게 된 이유도 (남현희가) ‘가슴 때문에 네가 남들한테 (여자라는 사실이) 걸리니까 빨리 해버리라’고 그래서 했다. (남현희와) 같이 살려고”라고 주장했다.

'가슴 공개' 전청조 "성전환 수술은..." 반전 고백
(사진=남현희 인스타그램 갈무리)

이 과정에저 전씨는 갑자기 상의를 들어올려 자신의 가슴 부위 수술 자국을 보여주는 돌발행동을 했다. 전씨는 “저 수술 자국도 아직 안 아물었다. 병원 기록도 떼어줄 수 있다”고 했다.

또 본격적으로 투자 사기 관련 질문이 나오자 전씨는 불편한 기색을 내비치기 시작했다. 그는 “투자금 명목으로 (피해자들에게) 돈 받은 사실은 있다”며 “그들에게 피해를 끼치거나 (그러려는 건 아니었고) 본인도 투자를 하고 싶다고 했다”고 해명했다.

'실제로 투자가 이뤄졌느냐'는 질문에는 “어디에다 투자한다고 얘기하진 않았고, 투자를 해서 (돈을) 불려 주겠다고는 얘기했다”고 답했다.

전씨는 관련 질문이 계속 이어지자 갑자기 지인 전화를 받더니 “집에 올라갔다 오겠다”며 자리를 떴다. 그러고는 끝내 돌아오지 않았다. 취재진이 다시 전화를 걸자 그는 목소리를 변조해 다른 사람인 척하며 대화를 피했다.

'가슴 공개' 전청조 "성전환 수술은..." 반전 고백
눈 감은 전청조 (서울=연합뉴스) 이지은 기자 = 전 펜싱 국가대표 남현희씨 재혼 상대로 알려진 뒤 사기 의혹이 확산한 전청조씨가 3일 오후 서울동부지법에서 열린 영장실질심사을 마친 뒤 법원을 나서고 있다. 2023.11.3 jieunlee@yna.co.kr (끝)

한편 사기 혐의로 지난 10월 31일 체포된 전씨는 구속됐다. 그는 강연 등을 하면서 알게 된 이들로부터 투자금 명목으로 돈을 건네받아 가로채거나 이를 위해 대출을 받도록 유도한 혐의를 받는다.

경찰이 지금까지 파악한 사기 범행 피해자 수는 15명, 피해 규모는 19억원을 넘는다.

전씨 측 변호인은 이날 영장심사 전 기자들에게 “(전씨가) 본인의 사기 범행에 대해 모두 인정하고 수사에 적극적으로 협조하고 있다.
‘억울하다’고 하는 부분은 없다”며 “‘피해자분들께 죄송하다’는 말을 거듭하고 있다”고 전했다.

남현희와의 공모 의혹에 대해서는 “아직 구체적 수사가 이뤄지지 않았다”며 “남현희씨가 대질 조사 등을 요청했는데 전씨 역시 대질심문 등 성실히 수사에 협조하면서 (입장이) 엇갈리는 부분에 대한 실체적 진실이 밝혀지도록 노력할 것”이라고 했다. 또 “현재 전씨가 보유하고 있는 자산은 거의 없다”고 덧붙였다.

hsg@fnnews.com 한승곤 기자
※ 저작권자 ⓒ 파이낸셜뉴스, 무단전재-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