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듣보잡들이 아무말 대잔치. 좀비정치나 하면서.."

입력 2023.11.04 10:40수정 2023.11.04 14:58
"듣보잡들이 아무말 대잔치. 좀비정치나 하면서.."
홍준표 대구시장이 10월23일 오전 대구 북구 대구시청 산격청사에서 열린 국회 행정안전위원회의 대구시에 대한 2023년도 국정감사에서 의원 질의에 답하고 있다. 2023.10.23/뉴스1 ⓒ News1 공정식 기자


"듣보잡들이 아무말 대잔치. 좀비정치나 하면서.."
인요한 국민의힘 혁신위원장이 3일 서울 여의도 국민의힘 당사에서 열린 제3차 혁신위원회 전체회의에서 발언을 하고 있다. 2023.11.3/뉴스1 ⓒ News1 송원영 기자


(대구=뉴스1) 남승렬 기자 = 당원권 징계철회 조치가 내려진 홍준표 대구시장이 국민의힘 친윤(親윤석열)계를 향해 '좀비'라는 표현까지 쓰며 강하게 비판했다.

홍 시장은 4일 자신의 페이스북을 통해 "윤석열 정부 들어와서 설치는 소위 자칭 친윤계 그룹은 정권 출범 초기부터 초선, 원외조차도 대통령을 등에 업고 당내에서 호가호위 하면서 그 행패가 자심했다"고 작심 비판했다.

이어 "그 결과 당의 위계질서가 무너지고 선후배가 없어지고 중진들조차 이들(친윤계)의 눈치나 보면서 무력해지는 당내 무질서가 만연했다"며 "그 결과 오늘의 당은 중심세력이 사라진 기현상을 초래한 것"이라고 지적했다.

그러면서 홍 시장은 "듣보잡(인지도가 낮은 이들을 일컫는 속어)들이 지도부를 이뤄 아무말 대잔치로 선배들을 군기잡고 능멸하고, 당내 통합보다는 한줌도 안되는 좀비세력 규합한다"고 직격했다.

이어 "이견 있는 사람은 모함이라도 해서 모욕하고 내치는데만 주력하다가 지금의 위기가 온 것"이라며 "위기의 본질을 알아야 그 처방이 나오는데 아직도 그들은 '좀비정치'나 하면서 시대에 역행하는 정책에만 올인하고 있다"고 날을 세웠다.

홍 시장은 "총선 지면 '식물정부'가 되는데 그걸 심각하게 받아들이는 사람이 없다"며 "나는 2년 전 이런 혼란을 예견하고 난을 피해 하방했지만 곧 '나라도 살아야겠다'는 엑소더스가 당내에 급속히 퍼질지도 모른다"고 우려했다.

그는 또 "내가 지난 30여년 정치하면서 당의 권력구도가 수없이 바뀌어도 여전히 현역으로 활발하게 정치할 수 있는 것은 그 기반이 권력자에 있지 않고 국민에 있기 때문이다"며 "그 숱한 계파들이 명멸해 갔고 그 계파를 등에 업고 득세하던 세력들이 명멸해 갔지만 나는 여전히 건재하다"고 주장했다.


정치권에선 홍 시장의 이같은 언급이 사실상 김기현 지도부를 정조준했다는 해석이 나온다.

전날 인요한 국민의힘 혁신위원장이 2호 혁신안으로 '희생'을 내세우며 당 지도부와 중진의원, 친윤(親윤석열)계 의원들의 총선 불출마를 요구한 것과 관련 홍 시장은 크게 반색했다.

그는 그날 오후 페이스북에 "큰일났네. 부산에 장제원과 그 아이들, 강원도에 이철규와 아이들, 경남에 친윤이라고 거들먹대던 아이들, 울산에 김기현과 아이들 모두 집에 가게 생겼다"고 꼬집었다.
※ 저작권자 ⓒ 뉴스1코리아, 무단전재-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