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역도 金' 박혜정 "몸무게 137㎏ 유지 중…식사량도 조절해야"

입력 2023.11.03 23:34수정 2023.11.03 23:34
'역도 金' 박혜정 "몸무게 137㎏ 유지 중…식사량도 조절해야"
MBC '나 혼자 산다' 캡처


(서울=뉴스1) 이지현 기자 = 역도 금메달리스트 박혜정이 '나 혼자 산다'에 출격했다.

3일 오후 방송된 MBC 예능 프로그램 '나 혼자 산다'에는 항저우아시안게임에서 금메달을 차지한 역도 국가대표 박혜정 선수가 등장해 일상을 공개했다.

2003년생, 올해 나이 만 20세로 소개된 박혜정은 스튜디오에 나와 무지개 회원들과 반갑게 인사했다. 이 자리에서 아시안게임 금메달을 선보여 이목을 끌기도 했다. 기안84는 "내 마라톤 메달과는 좀 다르긴 하네~"라며 농을 던졌다.

이후 공개된 일상에서는 장미란 체육관이 나왔다. 박혜정은 이 체육관 숙소에서 생활 중이며 혼자 산 지는 2년차라고 전해졌다.

그는 새벽 6시 40분에 기상해 놀라움을 안겼다. "아시안게임 끝났는데 일찍 일어나야 하냐"라는 질문에는 "맞다. 루틴이 깨지면 그 다음 대회를 준비할 때 힘들더라"라고 이유를 밝혔다. 부지런하게 아침을 시작했지만 갑자기 멍하게 있는 모습이 큰 웃음을 줬다.

박혜정은 곧바로 체중을 재러 갔다. 그는 "아침 7시 몸무게 재고 밥을 먹는다"라고 알렸다.
"왜 몸무게를 저렇게 적어야 하냐"라는 물음에는 "제가 무제한급이긴 한데 유지해야 하는 몸무게가 있어서 아침에 정확하게 재야 한다"라고 설명했다.

특히 박혜정은 "몸무게 137kg을 유지하려고 노력 중"이라며 "몸무게를 더 늘리면 바벨 무게를 증량할 기회가 있지만 지금 무게를 유지하는 게 더 안정적이다"라고 털어놨다. 아울러 "몸무게 유지를 위해 식사량도 조절한다"라고 고백해 눈길을 모았다.
※ 저작권자 ⓒ 뉴스1코리아, 무단전재-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