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청조가 몰던 '벤츠 S클래스', 소유자 정체가... 반전

입력 2023.11.02 10:11수정 2023.11.02 15:12
전청조가 몰던 '벤츠 S클래스', 소유자 정체가... 반전
전청조씨(27)가 자주 몰던 벤츠 차량. 사진=유튜브 '카라큘라 탐정사무소', (오) 남현희씨(42)와 전청조씨. 사진=여성조선

[파이낸셜뉴스] 사기 및 사기 미수 혐의 등으로 경찰에 체포돼 최근 구속영장이 발부된 전청조씨(27)의 차량이 재혼 예정자로 알려졌었던 대한민국 전 펜싱국가대표 남현희씨(42) 소유인 것으로 드러났다.

유튜버 카라큘라 "남씨가 전남편과 산 벤츠, 전청조에게 건네" 주장

해당 차량은 고가의 외제차로도 유명한 벤츠의 '마이바흐'로 알려졌었는데, 확인 결과 엠블럼만 바꿔 끼운 벤츠 S클래스 차량으로 파악됐다. 이를 두고 남씨가 마이바흐라며 전씨를 속이고 차량을 건넨 것 아니냐는 추측이 제기되기도 했다.

지난 1일 유튜버 '카라큘라 탐정연구소' 채널에는 '전청조의 마이바흐는 누구 소유일까?'라는 제목으로 이러한 내용이 전해졌다.

전청조가 몰던 '벤츠 S클래스', 소유자 정체가... 반전
유튜브 '카라큘라 탐정연구소' 채널

평소 전씨는 마이바흐 엠블럼이 새겨진 벤츠 차량을 즐겨 탄 것으로 전해졌다. 카라큘라는 이 벤츠 차량이 전씨 소유가 아닌 남씨 소유라고 밝혔다. 해당 차량은 리스 계약으로 출고된 차량인데, 벤츠 파이낸셜 코리아와 리스 계약을 한 당사자가 남씨였기 때문이다. 차량은 지난해 3월 출고됐다.

카라큘라는 "이 차량을 출고한 벤츠 매장은 남현희의 펜싱 클럽에서 도보로 갈 만큼 굉장히 가까운 거리에 있다. 매장 관계자가 '이 차량을 계약하고 출고할 당시, 남현희와 그의 전남편이 시승부터 계약, 출고까지 함께 했다'고 하더라"라고 설명했다.

마이바흐 엠블럼만 붙인 '짝퉁'.. 누가 바꿨는지도 의문

해당 차량은 마이바흐 엠블럼이 새겨져 있었으나, 실제 차종은 벤츠 S클래스 S450으로 밝혀졌다. 즉, 엠블럼만 바꿔 낀 짝퉁인 셈이다.

이를 두고 카라큘라는 "전청조는 이게 짝퉁 마이바흐인 걸 알고 탔을까. 전청조가 이걸 짝퉁 마이바흐로 만든 걸까"라고 의문을 제기했다.

그는 자신의 개인적인 견해라며 남씨가 전남편과 함께 구입한 벤츠 S클래스를 짝퉁 마이바흐로 바꿔 전씨에게 넘긴 뒤, 벤틀리를 선물 받은 게 아닐까하고 의심하는 모습도 보였다.

최근 전씨는 남씨에게 3억8000만원 상당의 벤틀리 벤테이가를 선물했다고 밝힌 바 있다. 해당 차량의 경우 취득세 등을 더하면 4억원을 호가한다.

전청조가 몰던 '벤츠 S클래스', 소유자 정체가... 반전
지난달 31일 송파경찰서로 압송되는 전청조씨. 사진=연합뉴스

한편 서울 송파경찰서는 2일 오전 특정경제범죄가중처벌법(특경법)상 사기 혐의로 전씨에 대해 구속영장을 신청했다.

경찰은 지난달 31일 전씨 거주지로 알려진 서울 송파구 잠실동 시그니엘과 김포의 전씨 모친 거주지를 압수수색해 각종 증거물을 확보한 것으로 알려졌다.
이후 법원으로부터 체포영장을 받아 전씨를 현장에서 체포했다.

특경법상 범죄 행위로 취득하거나, 제3자로 하여금 취득하게 한 재물 또는 재산상의 이익이 5억원 이상일 때 사기 혐의가 적용된다. 혐의가 인정될 경우 최대 무기징역 또는 5년 이상의 징역에 처한다.

helpfire@fnnews.com 임우섭 기자
※ 저작권자 ⓒ 파이낸셜뉴스, 무단전재-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