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청조, 샤넬 매장서 남현희를..." 목격담 화제

입력 2023.11.01 15:46수정 2023.11.01 16:06
"전청조, 샤넬 매장서 남현희를..." 목격담 화제
[서울=뉴시스] 지난달 31일 MBN은 "남현희가 전청조씨에게 선물받은 3억원 상당의 벤틀리는 처음부터 남현희 명의로 구매됐다. 해당 벤틀리 차량의 자동차등록원부를 확인해보니 소유주가 남현희였다"고 보도했다. (사진=MBN 뉴스 캡처) 2023.11.01. photo@newsis.com *재판매 및 DB 금지 /사진=뉴시스

[파이낸셜뉴스] 펜싱 전 국가대표 남현희 씨의 재혼 상대로 알려졌다가 과거 사기 전력 등 의혹이 불거진 전청조의 목격담이 전해졌다.

지난 10월 31일 각종 온라인 커뮤니티에는 전씨와 남현희를 국내 한 백화점에 입점한 샤넬 매장에서 본 적 있다는 내용의 글이 올라왔다.

작성자는 당시를 떠올리며 "그때 너무 이상해서 기억이 생생하다. 매장 입장 기다리는데 밖에 진짜 키 크고 멋진 경호원 3명이 대기하고 있길래 매장에 연예인 온 줄 알았다"며 "근데 웬 꼬마와 아줌마를 경호하길래 '뭐지?' 싶었다"고 설명했다.

그러면서 "매장 안에서도 경호원 두 명이 계속 전청조 따라다니며 붙어 있었다"면서 "전청조는 실제로 보면 완전 꼬맹이 같다. 중학교 3학년~고등학교 1학년 정도 같다"고 말했다.

글쓴이에 따르면 당시 남현희는 스니커즈를 신어보고 있었다고 한다.

작성자는 "전청조가 (남현희를) 공주님 대하듯 직접 신겨 주고 벗겨줬다. 같은 디자인을 색깔별로 달라고 해서 '우와 스케일이 다르다. 근데 둘은 무슨 관계일까' 하면서 정말 궁금했는데 이렇게 궁금증이 풀렸다"고 적었다.

그러면서 "그때 남편한테 '경호원 5명 데리고 다니는 사람은 어떤 사람이냐'고 물어본 적이 있다. 남편이 '사기꾼'이라고 대답한 게 기억난다"고 덧붙였다.

남현희는 재혼 상대였던 전청조 씨로부터 일방적인 명품 선물 공세를 받았다고 주장 중이다.

이와 관련해 단순 명품을 넘어서 3억 후반대에 달하는 벤틀리 벤테이가라 SUV와 남현희의 채무 1억4000만원까지 갚아줬다고 알려지면서 전씨 사기의 최대 수혜자가 남현희 아니냐는 지적도 나온다.

"전청조, 샤넬 매장서 남현희를..." 목격담 화제
[서울=뉴시스] SBS TV '궁금한 이야기 Y' 측은 지난달 27일 유튜브 채널을 통해 "'궁금한 이야기 Y'에서는 전 씨를 잘 알고 계시거나 그에게 피해를 입으신 분들의 연락을 기다립니다"라며 전청조 씨의 의혹을 추적한 예고편 영상을 공개했다. (사진= SBS TV '궁금한 이야기 Y' 유튜브 채널 캡처) 2023.11.01. photo@newsis.com *재판매 및 DB 금지 /사진=뉴시스

한편 전청조의 신병을 확보한 경찰은 강도높은 조사를 이어가고 있다. 사기 등 혐의를 받는 전씨를 상대로 경찰은 구속영장 신청을 검토하고 있는 것으로도 전해졌다.

1일 경찰에 따르면, 서울 송파경찰서는 전씨 사건 중 기존에 송파경찰서와 강서경찰서를 통해 접수된 사기 및 사기미수 혐의 사건들을 우선 순위로 두고 수사 중이다.

앞서 경찰은 전날(10월31일) 오후 3시52분께 경기 김포시 전씨 친척 집에서 사기·사기미수 등 혐의를 받는 전씨를 체포했다. 거주지로 알려진 송파구 잠실동에 있는 시그니엘과 김포시의 어머니·친척 집 등도 압수수색했다.


또 김민석 서울 강서구의원은 지난달 25일 전씨가 동업을 제안하며 대출을 권유했다는 제보를 받아 강서경찰서에 사기 및 사기미수 혐의로 전씨를 고발했다.

김 구의원은 지난달 28일에 중국 사업 투자금 명목으로 1억1000만원을 가로챘다는 추가 제보를 토대로 서울경찰청에 진정을 접수했다. 진정서에는 남씨의 공범 의혹도 함께 수사해달라는 내용이 담긴 것으로 알려졌다.



hsg@fnnews.com 한승곤 기자 hsg@fnnews.com 한승곤 기자
※ 저작권자 ⓒ 파이낸셜뉴스, 무단전재-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