문가영, 글로벌도 주목…패션·뷰티 러브콜 쇄도

입력 2023.11.01 15:18수정 2023.11.01 15:18
문가영, 글로벌도 주목…패션·뷰티 러브콜 쇄도
문가영


(서울=뉴스1) 고승아 기자 = 배우 문가영을 향한 광고·화보 러브콜이 끊이질 않고 있다.

1일 소속사 키이스트에 따르면 문가영은 지난 10월 세계 4대 패션쇼 중 하나인 밀라노 패션위크에 참석, 고혹적인 드레스 자태를 뽐내며 글로벌 팬들의 주목을 받았다.

이후 유명 마케팅 플랫폼 레프티가 발표한 지표에 따르면 문가영은 해당 패션위크 참석자 중에서 가장 큰 영향력을 발휘하고 높은 미디어 가치를 창출한 아티스트로 선정, 국내를 넘어 해외로 뻗어나가는 인기를 입증했다.

이 기세에 힘입어 지난달 31일 이탈리안 럭셔리 브랜드의 2023 가을-겨울 여성 런웨이 컬렉션을 착용한 문가영의 강렬한 화보 사진이 매거진 더블유 11월호에 실려 또 한 번 화제를 모았다.

더불어 뷰티계에서도 문가영의 인기가 뜨겁다.
3년 연속 헤어브랜드 모델로 활동 중인 문가영은 발레리나를 연상케 하는 콘셉트부터 트렌드를 주도하는 키치한 무드의 스틸 컷을 잇따라 공개해 다양한 연령층으로부터 두루 사랑받았다.

이밖에도 대중의 신뢰도가 가장 중요한 보험사 광고 모델로도 발탁되는 등 변화무쌍한 매력으로 드라마를 비롯해 광고, 화보 등 다양한 곳에서 영향력을 행사하고 있는 문가영이 앞으로 또 어떤 모습으로 대중과 만날지 이목이 쏠린다.

한편 문가영은 오는 12월14일 필리핀 아레나에서 개최되는 '2023 아시아 아티스트 어워즈 인 필리핀)에 참석한다.
※ 저작권자 ⓒ 뉴스1코리아, 무단전재-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