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마약 혐의 강력 부인" 지드래곤, 11월6일 경찰 자진 출석 "수사 적극 임할 것"

입력 2023.10.31 07:29수정 2023.10.31 07:29
'마약 혐의 강력 부인" 지드래곤, 11월6일 경찰 자진 출석 "수사 적극 임할 것"
지드래곤 ⓒ News1


(서울=뉴스1) 김민지 기자 = 마약 투약 혐의를 받고 있는 가수 지드래곤(35·본명 권지용)이 이를 부인한 가운데, 6일 직접 경찰에 출석한다.

31일 지드래곤 변호인은 보도자료를 내고 "권지용은 신속하고 공정한 수사 진행을 위해 11월6일 인천경찰청 광역수사대 마약범죄수사계에 자진출석해 수사에 적극적으로 임하기로 했다"라고 밝혔다.

이어 "근거 없는 허위사실이 유포되어 한국을 대표하는 K팝 아티스트인 권지용에게 돌이킬 수 없는 피해가 발생하지 않도록 언론과 미디어에서도 책임 있는 자세를 가져 주시기 바란다"라며 "사실에 근거하지 않은 추측성 보도에 대해서는 허위 사실 유포 및 명예훼손으로 끝까지 초강경대응 하겠다"라고 덧붙였다.

지난 25일 인천경찰청은 마약류 관리에 관한 법률 위반 혐의로 지드래곤을 불구속 입건했다. 경찰은 앞서 마약 혐의로 배우 이선균을 입건한 후 강제수사 했고, 지드래곤을 특정해 조사를 벌여 입건 뒤 수사를 이어오고 있다.

하지만 지드래곤은 27일 첫 번째 입장문을 내고 즉각 해당 혐의를 부인했다. 그는 직접 법률대리인은 통해 "저는 마약을 투약한 사실이 없다"라며 "또한 최근 언론에 공개된 '마약류 관리 법률 위반'에 관한 뉴스 보도 내용과도 무관함을 밝힌다"라고 호소했다.
이어 "다만 많은 분들이 우려하고 계심을 알기에 수사기관의 조사에는 적극적으로 협조하고 보다 성실히 임하겠다"라고 전했다.

이후 30일에도 지드래곤 측은 권지용이 마약을 투약한 사실이 없다고 강조하며 경찰에 자진출석할 뜻을 밝힌다 있다. 그러면서 허위 사실 유포에는 강경하게 대응할 뜻을 밝혔다.
※ 저작권자 ⓒ 뉴스1코리아, 무단전재-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