MBC·하이브, 4년 만에 불화 끝냈다…안형준 사장·방시혁 의장 전격 만남

입력 2023.10.30 17:11수정 2023.10.30 17:11
MBC·하이브, 4년 만에 불화 끝냈다…안형준 사장·방시혁 의장 전격 만남
안형준 MBC 사장(왼쪽), 방시혁 하이브 의장/ 사진제공=MBC


(서울=뉴스1) 안태현 기자 = MBC와 하이브가 다시 손을 잡았다.

30일 안형준 MBC 사장은 상암 MBC를 방문한 방시혁 하이브(352820) 의장을 만나 과거 잘못되고 낡은 제작 관행들 때문에 상처 받았을 아티스트들에 대한 유감의 뜻을 밝히며 하이브 측에 선진적 제작관행 정착을 위한 대화를 제안했다.

지난 4년 동안 MBC와 하이브는 아티스트와 콘텐츠 교류가 중단됐던 상태였다. 이에 MBC '쇼! 음악중심'에는 하이브 소속 아티스트인 르세라핌, 뉴진스 등이 출연하지 못했다.

이 자리에서 안 사장은 "방송사와 엔터기업 사이에 오랜 기간 관행처럼 굳어진 그릇된 제작문화를 반드시 개선해 상호존중과 배려의 자세로 콘텐츠를 제작하는 환경을 만들자"라고 방 의장에 제안했다.
또한 MBC가 앞장서 아티스트의 권익 제고와 공정한 파트너십 관계를 정립하여 동반성장이 가능한 엔터테인먼트 환경을 조성하겠다고 밝혔다.

이에 방 의장은 "K팝 아티스트의 권익을 높이겠다는 MBC 측의 배려에 깊이 감사드린다"라며 "이번 만남이 두 회사를 넘어 국내 엔터테인먼트 업계 전반에 선진적인 제작관행이 새롭게 정착하는 계기가 되길 희망한다"라고 말했다.

한편 이번 만남을 가진 후 양사는 조속한 시일 내에 엔터테인먼트 산업의 새로운 패러다임 전환을 만들어낼 구체적인 상호 협력 방안에 대해서 함께 발표하기로 하였다.
※ 저작권자 ⓒ 뉴스1코리아, 무단전재-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