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발 탈출시켜달라"…55m 높이에 매달린 채 울먹인 탑승객들, 무슨 일?

입력 2023.10.30 07:02수정 2023.10.30 10:38
"제발 탈출시켜달라"…55m 높이에 매달린 채 울먹인 탑승객들, 무슨 일?
28일 오후 경북 경주의 한 놀이공원에서 이용객들을 태운 롤러코스터가 55m 상공에서 멈췄다가 20분 만에 재가동됐다. 운영이 중단 된 롤러코스터 모습. 경주시 제공.

[파이낸셜뉴스] 경북 경주의 한 놀이공원에서 22명을 태운 롤러코스터가 운행하던 중 55m 상공에서 멈췄다.

29일 경주시에 따르면 전날 오후 5시 37분께 보문로에 있는 한 놀이공원에서 22명을 태운 롤러코스터가 55m 상공에서 갑자기 멈추는 사고가 났다.

이 사고로 승객들은 꼼짝도 못 하고 공포에 떨어야 했다. 한 탑승객은 “가장 높은 곳에서 떨어지기 위해서 올라가던 도중에 멈췄다”며 “맨 뒷좌석은 거의 90도로 매달려 있었다”고 전했다.

이어 “안전요원들이 접근했지만, 비상계단으로 탈출시켜 달라는 승객들의 요청은 받아들여지지 않았다”며 “사람들이 다 계단으로 내려가고 싶다고 거의 울먹거리는 상태였고, 진짜 정신이 하나도 없었다”고 덧붙였다.

공원 측은 20분 뒤쯤 롤러코스터를 재가동해 승객들이 탑승한 상태에서 내려오게 했다.

탑승객들은 승강장에서 전원 하차했다.
시 관계자는 “롤러코스터의 안전 센서 작동으로 인한 일시 정지 발생으로 중대 사고에 해당하지 않는다”며 “롤러코스터는 운영 중단 상태이며 전문기관 정밀 안전 점검 후 재가동될 예정”이라고 말했다.

한편 해당 롤러코스터는 지난해 7월에도 같은 지점에서 1시간 가까이 멈췄다. 지난 6월에는 원인을 알 수 없는 정전이 발생해 다른 놀이기구들이 일부 운행이 중단되기도 했다.

moon@fnnews.com 문영진 기자
※ 저작권자 ⓒ 파이낸셜뉴스, 무단전재-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