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핑하다 혹등고래와 충돌한 50대 남성의 고백 "몇 초간..."

입력 2023.10.30 05:00수정 2023.10.30 10:23
서핑하다 혹등고래와 충돌한 50대 남성의 고백 "몇 초간..."
사진=인스타그램 캡처

[파이낸셜뉴스] 호주 시드니 해변에서 서핑을 즐기던 50대 남성이 불쑥 튀어나온 혹등고래와 충돌하는 모습을 카메라에 담았다.

지난 26일(현지시간) 영국 일간 가디언, CNN 등은 시드니 북부에 위치한 모나 베일 해변에서 혹등고래와 충돌한 제이슨 브린씨(55)의 사연을 전했다.

매체에 따르면 지난 25일 오전 10시께 브린 씨는 바다에서 여유를 만끽하던 중 예상치 못한 존재를 만났다.

이는 다름 아닌 혹등고래로, 영상 속 고래는 다가오는 기미도 없이 갑자기 물 밖으로 튀어 올랐다.

고래와 그대로 충돌한 브린은 수심 약 6~9미터에 달하는 깊은 바다에 빠졌다고 한다.

그 과정에서 다행히 그의 보드의 안전 로프가 끊어지면서 브린은 보드와 함께 물 위로 올라올 수 있었다.

당시 그가 설치한 보드 위 카메라엔 이 같은 모습이 고스란히 담겼다. 물 위에 올라온 그는 "와, 방금 고래한테 맞았다"며 당황한 기색을 숨기지 못했다.

브린은 "몇 초간 '죽는다는 게 이런 걸까' 생각했다"며 "표면이 미끄러운 것으로 보아 어린 고래였다. 만약 성체를 만났다면 여기에 있을 리 없을 것"이라고 말했다.


실제로 혹등고래는 성체의 몸길이가 11∼16m, 몸무게 30∼40t 달하지만, 그가 마주친 혹등고래는 어린 개체인 것으로 파악됐다.

한편, 최근 시드니 연안에서는 낚시, 서핑 등을 즐기던 시민들이 고래와 부딪치는 사고가 연이어 벌어지고 있다.

지난 9월에도 시드니 라 페루즈 해역에서 4.8m길이 낚싯배가 고래와 부딪쳐 1명이 사망하는 사건이 발생한 바 있다.

hsg@fnnews.com 한승곤 기자
※ 저작권자 ⓒ 파이낸셜뉴스, 무단전재-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