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요한 국힘 혁신위원장 "주호영·김기현도.." 반전

입력 2023.10.29 08:21수정 2023.10.29 10:11
인요한 국힘 혁신위원장 "주호영·김기현도.." 반전
김기현 국민의힘 대표(오른쪽)와 주호영 원내대표가 지난 3월 30일 오전 서울 여의도 국회에서 열린 최고위원회에서 대화를 하고 있다. 2023.3.30/뉴스1 ⓒ News1 이재명 기자


(서울=뉴스1) 박태훈 선임기자 = 인요한 국민의힘 혁신위원장의 김기현 대표, 주호영 의원 등 영남권 스타 의원들이 "수도권 험지에 출마해야 한다" 발언에 대해 신평 변호사가 "지극히 맞는 소리다"고 격하게 동의를 나타냈다.

인 위원장은 언론인터뷰에서 개인 의견임을 전제로 "영남, 경남과 경북의 '스타'들, 굉장히 경쟁력 있는 사람들이 서울 험지에 와야 한다"며 "주호영도, 김기현도 스타다"고 언급했다.

이에 대해 신 변호사는 28일 자신의 SNS를 통해 "국민의 일반상식으로 볼 때 인요한 위원장의 말은 지극히 타당하다"고 지적했다.

이어 "줄 잘 선 몇 사람이 평생 꽃길만 걸어가는 것, 그들이 장기간 누려온 '멋진 세상'은 가급적 일찍 끝을 맺도록 해야 한다"며 "호남이건 영남이건 지역정치 일당지배의 어두운 구름을 몰아내야 한다"고 강조했다.

신 변호사는 영남권, 특히 TK(대구 경북) 국회의원들에게 '하이브리드 국회의원'이라는 꼬리표를 달았다.

하이브리드 국회의원에 대해 "지역구 의원, 비례대표로 선출되는 의원이 아니라 제3의 방법으로 선출되는 국회의원(을 말한다)"고 설명했다.


즉 "지역구 의원이면서 비례대표 의원처럼 선출되는 방식"이라는 것으로 "TK에선 (보수당) 공천만 받으면 바로 당선이다"며 'TK공천=비례대표 1순위=무조건 당선'과 같기 때문에 하이브리드 국회의원이라고 부른다고 했다.

신 변호사는 "국회의원이나 지방자치단체장 공천을 받으면 바로 당선된 국회의원, 자치단체장을 하며 기득권 세계에 자기 나름의 아성을 쌓으면 다음 공천은 또 따놓은 일로 그렇게 해서 선수(選數)를 쌓으면 어느새 중진 정치인이 된다"고 지적했다.

이로 인해 "사회정의를 외치거나 공동체 구성원의 삶을 향상시키는 것에 관심을 가진 엉뚱한 얼뜨기들은 당연히 공천에서 배제되고 공천 언저리에도 가지 못한다"며 그 피해는 고스란히 지역민, 국민에게 돌아가기에 이젠 끝내야 한다고 목소리를 높였다.
※ 저작권자 ⓒ 뉴스1코리아, 무단전재-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