취재하러 간 병원서 아들·딸 시신 발견하고 오열한 기자

입력 2023.10.27 07:44수정 2023.10.27 14:41
이스라엘군, 가자지구 난민캠프 폭격 인정
취재하러 간 병원서 아들·딸 시신 발견하고 오열한 기자
자녀의 시신을 안고 눈물을 흘리는 아랍권 특파원 와엘 다흐두흐 기자. 알자지라 유튜브

[파이낸셜뉴스] 이스라엘과 팔레스타인 무장 정파 하마스의 전쟁 상황을 전하던 한 외신 기자가 병원을 취재하던 중 숨진 자녀들의 시신을 발견하고 눈물을 쏟아냈다. 이스라엘은 이 기자의 가족이 있던 지역을 폭격한 사실을 인정했다.

25일(현지시간) 중동 언론 알자지라는 가자지구에 머물던 아랍권 특파원 와엘 다흐두흐 기자의 가족이 이스라엘군 폭격을 받아 사망했다고 보도했다. 당시 거처가 폭격으로 무너지면서 그의 아내와 15세 아들, 7세 딸 모두 숨졌다.

다흐두흐 기자는 병원을 취재하던 중 가족들의 시신을 발견한 뒤 눈물을 쏟았다. 알자지라가 공개한 영상에는 다흐두흐 기자가 병원 바닥에 놓인 자녀의 얼굴을 확인한 뒤 무릎을 꿇고 오열하는 모습이 담겼다.

다흐두흐의 15세 아들은 아버지를 따라 언론인이 되고 싶어한 것으로 전해졌다. 그의 딸은 7살 밖에 안 된 아동이었다. 다흐두흐는 아이들의 시신을 끌어안은 뒤 눈물을 흘리며 마지막 인사를 나눴다.

알자지라 측은 이스라엘군이 공격한 지역이 가자지구 중부에 있는 누세이라트 난민캠프였다며 비판했다. 이들은 성명을 내고 "베냐민 네타냐후 이스라엘 총리가 남쪽 대피를 통보한 후 누세이라트로 거처를 옮겼는데 곧바로 표적이 됐다. 무고한 민간인을 무차별적으로 표적 삼아 살해하는 행위를 강력히 규탄한다"라고 목소리를 높였다.

매체는 또 다흐두흐 기자 가족의 부고를 언급했다. 이들은 "가자지구의 난민캠프를 겨냥한 이스라엘군 공습으로 다흐두흐 기자는 아내와 두 자녀를 잃었다.
가족들의 시신은 잔해 속에 묻혀있다 뒤늦게 발견됐다. 가족을 잃은 동료에게 진심 어린 애도와 위로를 전한다"라고 덧붙였다.

한편 이스라엘방위군(IDF)은 난민 캠프 및 다흐두흐 기자를 공격한 것을 두고 하마스의 테러 인프라를 표적 삼은 것이라고 해명했다.

helpfire@fnnews.com 임우섭 기자
※ 저작권자 ⓒ 파이낸셜뉴스, 무단전재-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