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솔직히 말해라" 따진 남현희에 전청조, 엉엉 울며 전화 걸더니..

입력 2023.10.27 07:59수정 2023.10.27 10:19
"솔직히 말해라" 따진 남현희에 전청조, 엉엉 울며 전화 걸더니..
남현희, 전청조 / 여성조선 갈무리
[파이낸셜뉴스] 전 펜싱 국가대표 남현희씨(42)가 결혼 발표를 했던 전청조씨(27)에게 사기를 당했다는 사실을 알게 된 뒤 전씨와 나눴던 대화 내용을 공개했다.

남현희 추궁에 강화도 친구·엄마 전화로 연결한 전청조

전씨는 자신의 사기행각이 밝혀진 이후에도 남씨를 끝까지 속이려 했다고 지난 26일 스포츠조선이 보도했다.

남씨는 인터뷰에서 "24일까지도 전씨를 믿었다"라며 "그날 전씨에게 '솔직히 말해라, 재벌 혼외자 자녀가 아니어도 된다. 평생 지낼 수 있다'고 했더니 엉엉 울더라. 불쌍했다"라고 말했다.

이어 "'모든 걸 솔직히 말하고 나를 이해시켜봐라. 확인을 시켜달라'고 했더니 강화도 친구라는 사람에게 전화를 걸어서 스피커폰을 켜고 '현희가 안 믿는다'고 말하더라. 내가 그 친구에게 '(재벌 회장) 아버지 본 적 있냐'고 물었더니 '네 전 두 번 봤어요' 하더라"라고 했다.

그러면서 "전화를 끊은 후 '내가 엄마를 한 번 찾아갈까'라고 했더니 전씨는 엄마가 기사가 나간 후 화가 나셨다고 했다. 재벌 아버지가 알면 안 된다고. 자신은 태어날 때부터 공개되면 안 되는 존재였다고 하더라"라고 설명했다.

남씨는 또 "'미국에서 태어난 건 맞냐'고 추궁하니 다시 어머니에게 스피커폰으로 전화를 걸었다. 전씨가 엉엉 울면서 '엄마 나 어디서 태어났어?' 하니까 어머니가 '아휴, 아휴' 하면서 대답을 못하더라. (전씨가) '현희한테는 말하자' 하니까 어머니란 분이 울면서 '뉴욕'이라고 하더라"라고 했다.

남씨 어머니집 찾아간 전씨.. 스토킹 혐의로 체포

이후 다음날 전씨는 남씨에게 갑자기 "집에 가라"라며 "시그니엘 계약이 이달 말까지라서 옮길 계획이 있었다. 내가 경찰에 가서 사기죄, 혼인빙자 간음으로 사기 친거 맞다고 할 테니 너는 일단 집에 가라고 하더라"라고 했던 것으로 전해졌다.

남씨는 "그러고 나서 새벽에 저희 어머니 집 앞에 찾아와 초인종을 누르며 '10분만 만나게 해달라'고 소리를 지르는데 너무 무서웠다"라며 "엉엉 울면서 밖에서 소리 지르는데 못 듣겠더라"라고 덧붙였다.

전씨는 지난 26일 오전 1시9분께 성남시 중원구의 남씨 어머니 집을 찾아와 여러 차례에 걸쳐 문을 두드리고 초인종을 누르는 등 스토킹 혐의로 경찰에 체포됐다.

남씨 "내 이름 팔아 투자받았다는 애기 듣고 속았다 판단"

남씨가 전씨에게 속았다는 것을 알게 된 결정적 계기는 전씨가 남씨의 이름으로 투자금을 편취하고 있다는 것을 알게 되면서다.

여성조선에 따르면 남씨는 지난 25일에서야 전씨가 자신의 이름을 팔아 투자금을 편취했다는 사실을 깨달았다. 남씨에 따르면 어떤 사람이 이날 시그니엘 자택으로 찾아와 "감독님, 저희 전청조 대표님한테 투자했어요. 감독님 이름 믿고요"라고 말했다는 것이다.

남씨는 또 전씨가 건넸던 거짓 임신테스트기 때문에 자신이 임신한 줄 알고 있었다는 사실도 토로했다. 전씨는 그동안 남씨에게 10여개의 임신테스트기로 임신을 확인하도록 했는데, 매번 두 줄(양성)이 나왔다.
그러나 전씨가 건넨 테스트기는 매번 포장지가 벗겨져 있었고, 남씨가 다른 테스트기로 확인해 본 결과 임신이 아니었다는 것이다.

한편 남씨는 지난 23일 여성조선을 통해 전씨와의 재혼을 발표했다. 남씨는 전씨가 재벌 3세라고 주장하며 지난 1월 비즈니스 업무와 관련해 펜싱을 배우고 싶다고 연락해 왔고, 펜싱 훈련을 함께하며 사랑에 빠져 결혼을 결심하게 됐다고 밝힌 바 있다.

yuhyun12@fnnews.com 조유현 기자
※ 저작권자 ⓒ 파이낸셜뉴스, 무단전재-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