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유괴의 날' 유나·윤계상, 새 가족의 탄생 …5.2% 자체 최고 유종의 미

입력 2023.10.26 09:22수정 2023.10.26 09:22
'유괴의 날' 유나·윤계상, 새 가족의 탄생 …5.2% 자체 최고 유종의 미 [N시청률]
사진 제공=ENA '유괴의 날'


(서울=뉴스1) 안은재 기자 = '유괴의 날' 유나의 덫에 걸려든 김신록이 자백했으며, 유나는 윤계상과 함께 새로운 가족 탄생을 알리며 해피엔딩을 맞았다.

ENA 수목드라마 '유괴의 날'(극본 김제영/연출 박유영/제작 에이스토리·KT스튜디오지니)이 지난 25일 방송된 12회를 끝으로 종영했다.

최종회 시청률은 자체 최고인 전국 5.2%(이하 닐슨코리아 유료 가구 기준), 수도권 5.5%를 기록하며 종편과 케이블 전채널 1위로 유종의 미를 거뒀다.

이날 숱한 미스터리를 남긴 최진태(전광진 분) 살인 사건의 모든 진실이 밝혀졌다. 명준(윤계상 분)이 경찰에 체포된 이후, 로희(유나 분)는 상윤(박상훈 분)을 비롯한 경찰들의 도움을 받아 유력한 살해 용의자인 혜은(김신록 분)을 잡기 위한 덫을 놓았다. 로희는 계획한 대로 혜은이 스스로 자신을 찾아오게 했고, 명준과 상윤을 비롯한 경찰의 감시 속에 펼쳐진 두 사람의 아슬한 진실게임이 펼쳐졌다.

로희는 명준과 헤어질 수밖에 없는 현실을 받아들이고, 가장 먼저 작은할아버지 최동준(오만석 분)의 권력을 이용해 상윤부터 풀려나도록 했다. 그리고 명준이 없는 빈자리를 채워줄 믿을만한 어른인 상윤과 택균(우지현 분)을 소환했다. 그는 명준에 대한 비판적인 여론을 잠재우기 위해 더 큰 이슈가 필요하다며 살인 사건에 대한 수사를 다시 시작하자고 했다.

로희의 기억에서 사라진 5월20일은 바로 최원장이 살해된 날이었다. 다시 돌아온 그날의 기억을 토대로 영인경찰서 형사들은 당일 집 앞 차량 블랙박스 영상을 다시 확인했다. 그리고 집으로 들어간 사람과 나온 사람이 다른 것뿐만 아니라, 남자에서 여자로 그 성별까지 바뀐 것을 포착했다. 모든 정황이 혜은을 진범으로 가리키고 있었지만, 상윤과 로희는 서두르지 않고 언론을 통해 그를 서서히 옥죄어 갔다.

"스스로 똑똑하다고 믿으니까, 모든 화살이 자신을 향하고 있다는 걸 알면 아마 정면 돌파하러 올 것"이라는 로희의 예상은 어긋나지 않았다. 혜은은 로희의 연락에 어린 시절의 악몽 같은 기억이 있는 최동억(김성곤 분)의 저택으로 발을 들였다. 드디어 로희와 혜은의 독대가 시작됐고, 두 사람은 진실과 거짓 사이에서 위태로운 줄타기를 했다. 로희는 혜은의 심리를 꿰뚫으며 심증에 따른 유도신문을 이어갔다.

불안한 속내를 감추던 포커페이스도 잠시, 혜은은 명준의 몫이었던 고통을 자신이 대신 받았으니 그가 대가를 치러야 한다며 명준을 이용한 이유를 설명했다. 그리고 자신이 누렸어야 할 모든 것을 로희와 최진태가 빼앗았고, 명준과 희애(최은우 분)도 빼앗아 가려고 한다고 광기 어린 폭주를 했다. 결국 로희의 덫에 걸려든 혜은은 최진태를 죽인 사실을 자신의 입을 통해 밝혔다.


방송 말미에는 명준의 딸 희애와 함께 학교에 다니게 된 로희의 모습이 그려졌다. 마치 친자매 같은 두 사람의 모습이 훈훈한 미소를 자아내는 한편, 명준이 바라던 '평범한 11살 아이'로서 당연해서 오히려 소중한 일상을 만나게 된 로희의 변화를 응원하게 했다. 새로운 가족의 탄생을 알린 명준, 로희의 앞날을 예고하며 해피엔딩을 장식했다.
※ 저작권자 ⓒ 뉴스1코리아, 무단전재-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