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일본 배낭여행 갔다가 실종된 윤세준씨, 미국에 있다" 지문 확인 결과

입력 2023.10.23 05:28수정 2023.10.23 14:33
"일본 배낭여행 갔다가 실종된 윤세준씨, 미국에 있다" 지문 확인 결과
일본으로 여행을 떠난 후 행방불명된 윤세준씨(왼쪽)와 LA 보건당국이 공개한 신원불상 아시아계 남성. 사진=KBS 보도화면, SNS 캡처


[파이낸셜뉴스] 지난 6월 일본에서 실종된 사회복지사 윤세준(27)씨가 미국 캘리포니아주에서 발견된 신원미상의 아시아계 남성과 동일인이 아니냐는 의혹이 온라인상에 확산했으나, 확인 결과 사실이 아닌 것으로 밝혀졌다.

22일 한국일보에 따르면 최근 SNS에서 로스앤젤레스(LA) 보건당국이 공개한 신원불명의 아시아계 남성이 윤 씨가 아니냐는 의혹이 제기됐다.

LA 보건당국은 지난 9일 LA 해안 지역 샌피드로 주택 단지에서 머리에 심각한 외상을 입은 채 발견돼 의식불명 상태로 병원에 입원 중인 아시아계 남성의 신원을 확인하기 위해 얼굴 사진 등을 공개했다.

"일본 배낭여행 갔다가 실종된 윤세준씨, 미국에 있다" 지문 확인 결과
주오사카대한민국총영사관이 배포한 윤세준씨 실종 전단. 사진=주오사카대한민국총영사관 홈페이지

네티즌들은 남성의 외모 등을 근거로 들며 윤씨와 동일인이라고 주장했다. 엑스(옛 트위터)에서 해당 남성이 윤씨와 동일인일 수 있다는 글이 100만회 이상의 조회수를 기록하며 관심을 모았다.

하지만 경찰 조사 결과 두 사람은 동일인이 아닌 것으로 밝혀졌다. 주 LA 대한민국 총영사관 측은 해당 남성의 지문을 채취해 한국에 보낸 뒤 윤씨의 것과 대조했는데 결과는 일치하지 않았다.

신원미상 남성의 국적이나 신원은 아직 확인되지 않았다. 남성은 검은색 배낭, 일본 지폐가 들어있는 지갑, 여행용 개인용품을 가지고 있었으나 신분증은 없었다. 키는 178㎝, 몸무게는 72㎏이다.

한편 윤씨는 지난 5월 9일 일본 오사카로 배낭여행을 떠났다가 지난 6월 8일 친누나와의 통화를 끝으로 연락이 두절됐다.
일본 경찰도 행적을 쫓고 있으나 마땅한 단서조차 나오지 않고 있다.

1996년생인 윤씨는 175㎝의 키에 마르지 않은 체형으로 오른쪽 볼에는 작은 흉터가 있다. 윤씨의 행적을 알거나 목격한 사람은 외교부 영사콜센터로 제보할 수 있다.

moon@fnnews.com 문영진 기자
※ 저작권자 ⓒ 파이낸셜뉴스, 무단전재-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