혜은이 "빚 때문에 母 대치동 아파트도 뺏겨…모텔 전전하며 다녔다"

입력 2023.10.22 09:52수정 2023.10.22 09:52
혜은이 "빚 때문에 母 대치동 아파트도 뺏겨…모텔 전전하며 다녔다"
KBS 1TV '박원숙의 같이 삽시다' 방송 화면 갈무리


(서울=뉴스1) 안태현 기자 = 가수 혜은이가 어머니에 대한 먹먹한 마음을 전했다.

22일 오전 방송된 KBS 1TV '박원숙의 같이 삽시다'에서는 충청남도 보령시로 여행을 떠난 박원숙, 혜은이, 안소영, 안문숙의 모습이 그려졌다.

이날 멤버들은 다 같이 양념게장을 먹으면서 점심 식사를 즐겼다. 이런 가운데, 혜은이는 돌아가신 어머니가 양념게장을 참 좋아했다고 얘기하면서 어머니 생각에 빠졌다.

혜은이는 "엄마는 (내 빚 때문에) 내가 당한 아픔을 나하고 똑같이 오랜 세월동안 당하다 가셨다"라며 "어머니가 대치동 아파트에서 사셨는데 그것조차도 뺏겼다"라고 얘기했다.

이어 "엄마가 집에서 나와야 하는데 갈 데가 없었고 돈도 없었다"라며 "그래서 일단 호텔에 모시고 거기서 일주일이 지났는데 호텔비가 너무 비싸더라, 그래서 모텔이 조금 싸니깐 모텔을 찾아갔는데 모텔에서는 장기 투숙은 받지 않는다고 해서 모텔 열 곳을 돌아다녔다"라고 얘기했다.

이후 한 팬의 도움으로 모텔에 숙박을 하게 됐다는 혜은이는 "거기서 식사를 해야하는데 바깥에서 사서 매일 가져다 드려야 했다"라며 "그런데 나는 매일 일해야 했고, 다행히 (팬이었던) 주방장이 '제가 식사를 다 할게요'라고 해서 마음을 놨다"라고 말했다.

혜은이는 "그래서 진짜 피눈물나게 일했다"라며 "(집을 얻기 위해) 500만원을 만들려는데 돈을 받아서 이곳 저곳에 줘야 하니깐 500만원이 안 만들어지더라, 몇 천만원을 벌어도 다 줘야하니깐 손에 쥐는 게 없더라"라고 고백했다. 이어 "그러다 보증금 500만원에 50만원짜리 원룸에 동생하고 엄마하고 들어가게 했다"라며 "그리고 나는 밤이나 낮이나 일을 찾았다, 지금 죽지 않고 살아있는 게 기적이다"라고 얘기했다.

헤은이는 "이후 미사리에 라이프 카페를 해서 그게 너무 잘됐고 엄마에게 연립주택을 가장 먼저 사드렸다"라며 "근데 그때부터 엄마가 아프기 시작했다"라고 눈물을 흘렸다.
이어 "코에다가 튜브를 끼워서 주사로 영양을 공급했는데, 이후에는 그걸 너무 오래 하면 안되니깐 목을 뚫었고 위를 뚫었다"라며 "그걸 10년 동안 했다"라고 말했다.

헤은이는 "아프신 엄마한테 '나 누군지 알면 내 손 잡아봐' 했는데 얼마 지나서는 내 손을 안 잡더라"라며 "응급실에서 힘들어하셨는데 세 번째로 중환자실 갔을 때는 엄마가 너무 아파보이더라"라고 했다. 이어 "그래서 제가 엄마 귀에다 대고 '엄마 너무 힘들지? 이제 그만 가요, 내가 오빠랑 동생 다 잘 챙길 테니깐 엄마 편안하게 가라고' 했는데 진짜 그날 엄마가 떠났다"라고 하염없이 눈물을 흘려 마음을 아프게 했다.
※ 저작권자 ⓒ 뉴스1코리아, 무단전재-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