김민희 "'똑순이' 벗어나려다 공황장애까지…아역배우 시절 원망"

입력 2023.10.22 09:23수정 2023.10.22 09:23
김민희 "'똑순이' 벗어나려다 공황장애까지…아역배우 시절 원망"
TV조선 스타다큐 마이웨이 제공


(서울=뉴스1) 윤효정 기자 = '스타다큐 마이웨이' 김민희가 과거 공황장애를 겪었다고 고백한다.

22일 방송되는 TV조선(TV CHOSUN) '스타다큐 마이웨이'에는 배우 겸 트로트 가수 김민희의 인생 이야기가 공개된다.

김민희는 80년대 브라운관을 독차지했던 드라마 '달동네'에서 '똑순이' 역할로 많은 사랑을 받았다. 하지만 아역 배우에게 열악했던 촬영 현장은 지금까지 그의 트라우마로 남았다. 한파에 내던져지기도 했으며, 살수차에 물을 맞기도 했던 김민희는 "아역배우로 살게 한 엄마가 원망스럽기도 했다"고 고백한다. 또한 그녀는 '똑순이' 이미지에서 벗어나기 위해 노력했지만 돌아오는 냉담한 반응에 공황장애까지 앓으며 힘든 시간을 견뎌야 했다.

그러던 김민희는 2018년 가수 염홍으로 재데뷔하며 새로운 도전에 나섰다. 그녀는 '낯선 여자'를 시작으로 '좋아 좋아'. '아야아야' 노래로 사랑받으며 어느덧 데뷔 6년 차의 가수로 활동 중이다. 이미 배우로 성공했던 어린 시절부터 가수에 대한 꿈을 가지고 있었다며 직접 무대 의상을 리폼하고 신곡 녹음과 춤을 연습하는 등 누구보다 적극적인 모습을 보였다.

놀랍게도 그녀를 새로운 도전으로 이끈 사람은 바로 '낭만 가객' 최백호였다. 라디오를 함께 진행하며 만난 두 사람은 스승과 제자로 연을 맺었다. 연기에 대한 트라우마와 공황장애로 힘들어하던 그녀는 새 삶을 살고 싶다는 일념으로 무작정 최백호를 찾아갔고, 그는 김민희에게 선뜻 예명 ‘염홍’과 데뷔곡 '낯선 여자'를 선물했다. 김민희는 "덕분에 가수로 제2의 삶을 살 수 있었다"며 무한한 감사의 마음을 전했다.


가수 데뷔 이후 사석에서 오랜만에 만난 두 사람은 음악적 고민을 가감 없이 털어놓으며 끈끈한 사이를 보였다. 최백호는 "오래도록 노래할 수 있고 당장 눈앞의 욕심에 흔들리지 말라고 말하고 싶다"며 따뜻한 격려를 아끼지 않았다. 김민희가 그를 위해 특별히 준비한 무대가 공개될 예정이다.

22일 저녁 7시50분 방송.
※ 저작권자 ⓒ 뉴스1코리아, 무단전재-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