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계어 말하는 금쪽이…오은영 "임상 경력 33년동안 4명 봤다"

입력 2023.10.20 14:53수정 2023.10.20 14:53
기계어 말하는 금쪽이…오은영 "임상 경력 33년동안 4명 봤다"
채널A


(서울=뉴스1) 장아름 기자 = '요즘 육아 - 금쪽같은 내새끼' 오은영 박사가 기계어를 말하는 6세 금쪽이의 진단명에 대해 밝힌다.

20일 방송되는 채널A '요즘 육아 – 금쪽같은 내새끼'에서는 '홀로 방치되어 기계어로 말하는 6세 아들'의 사연이 공개된다.

녹화 당시 선공개된 영상에서는 실랑이를 벌이는 금쪽이와 엄마의 모습이 보였다. 이어 금쪽이는 집에 가야 한다는 엄마의 말에 "이어서 재생하겠습니까?" "다시 시도해 보세요" "엑스가 없습니다"라며 알 수 없는 대답만 반복했다.

그 상황이 계속되자 엄마는 금쪽이의 말을 알아듣지 못해 답답함을 표현했다. 이 모습을 지켜보던 오은영 박사는 "지금 의심되는 이 진단은 그리 흔한 진단이 아니다"라며 "33년간 4, 5명 본 것 같다"고 해 스튜디오를 놀라게 했다.

이어지는 영상에서는 충격적인 금쪽 가족의 밤 일상이 포착돼 지켜보는 패널들에게 충격을 안겼다. 금쪽이가 잠이 든 새벽, 엄마는 술을 마시며 친구와 통화를 시작했다. 통화가 계속될수록 술병은 늘어났다. 결국 아빠가 출근하는 이른 새벽까지도 잠들지 못한 엄마는 금쪽이가 깨워도 일어나지 못하고, 그렇게 금쪽이는 방치되고 말았다. 이에 오은영 박사는 엄마에게 "진심으로 엄마 정신 차려야 한다, 이러면 안 된다"며 눈물로 호소했다.


이후 금쪽이는 홀로 방치돼 알 수 없는 말을 반복했다. 스튜디오를 눈물바다로 만든 금쪽 가족의 사연과 가족을 위한 오 박사의 맞춤 솔루션은 무엇일지 본 방송에 이목이 집중된다.

'금쪽같은 내새끼'는 이날 오후 8시 방송된다.
※ 저작권자 ⓒ 뉴스1코리아, 무단전재-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