미스터리 K 정체 드러난다…'7인의 탈출' 엄기준 복수 새 국면+19금 예고

입력 2023.10.20 09:16수정 2023.10.20 09:16
미스터리 K 정체 드러난다…'7인의 탈출' 엄기준 복수 새 국면+19금 예고 [N컷]
초록뱀미디어·스튜디오S


(서울=뉴스1) 장아름 기자 = '7인의 탈출' 엄기준의 복수가 새 국면을 맞이한다.

SBS 금토드라마 '7인의 탈출'(연출 주동민/극본 김순옥) 측은 9회 방송을 앞둔 20일 한배를 타게 된 매튜 리(엄기준), 금라희(황정음 분), 양진모(윤종훈 분)의 모습을 공개했다. 그가 복수의 타깃인 두 사람을 티키타카로 끌어들인 이유는 무엇일지, 숨겨진 진짜 속내에 대한 궁금증을 증폭시킨다.

지난 방송에서 '단죄자' 매튜 리, 7인의 악인들은 반격과 역습을 거듭하며 예측 불가의 싸움을 펼쳤다. 서로의 약점을 쥔 악인들은 위기를 모면하기 위해 살벌한 연대를 이어갔다.

그런 가운데 그 누구도 상상치 못한 반전과 변수가 충격을 안겼다. 방다미(정라엘 분) 죽음에 얽힌 또 다른 설계자가 모습을 드러낸 것. 방다미의 백골에 시한폭탄까지 설치하고 방칠성(이덕화 분) 회장을 불러들인 'K'(김도훈 분)는 모든 걸 알고 있는 듯 매튜 리에게 경고장을 보내 소름을 유발했다.

그런 가운데 공개된 사진은 폭풍 전야를 예고한다. 돈과 성공을 위해서 물불 가리지 않고 달려온 '욕망의 화신' 금라희의 모습이 보인다. 드디어 꿈에 그리던 '티키타카 스튜디오' 대표 자리에 오를 기회를 잡은 그의 얼굴에는 환한 미소가 피어있다. 체리엔터테인먼트 양진모 대표와 업무 협약식에 참석한 금라희, 그리고 깜짝 축하요정으로 찾아온 한모네(이유비 분)의 모습도 눈길을 끈다.

이어 펼쳐진 축하파티의 분위기는 심상치 않다. 매튜 리는 지옥도에서 살아남기 위해 잔혹한 생존 게임을 벌인 최후의 생존자 7인을 또 한번 더 한자리에 초대한다. 매튜 리가 이휘소라는 사실을 꿈에도 모르는 이들은 파티를 만끽하고 있다.

그러나 분위기는 한순간 반전된다. 매튜 리의 날 선 눈빛에 이어진 금라희의 굳은 얼굴, 차주란(신은경 분)의 좌절은 예사롭지 않은 폭풍을 짐작게 한다. 과연 매튜 리의 다음 플랜은 무엇일지 이목을 집중시킨다.


이날 방송되는 9회에서 매튜 리의 복수는 결정적 터닝 포인트를 맞는다. 제작진은 "악인들의 뒤에서 판을 교묘하게 움직이던 미스터리 'K'의 정체가 드러난다"며 "방칠성의 죽음으로 새로운 국면을 맞은 매튜 리, 그리고 갈림길에 놓인 악인들이 어떤 선택을 할지 지켜봐 달라"고 전했다.

'7인의 탈출' 9회는 19세 이상 관람가로 편성되며 이날 오후 10시 방송된다.
※ 저작권자 ⓒ 뉴스1코리아, 무단전재-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