박은빈 "'우영우' 이후 부담보다 '무인도의 디바' 구현하고픈 욕심 생겨"

입력 2023.10.19 14:48수정 2023.10.19 14:48
박은빈 "'우영우' 이후 부담보다 '무인도의 디바' 구현하고픈 욕심 생겨"
배우 박은빈 tvN 무인도의 디바 제공


(서울=뉴스1) 윤효정 기자 = '무인도의 디바' 박은빈이 '이상한 변호사 우영우' 이후의 부담감보다 욕심이 났다고 했다.

tvN 새 토일드라마 '무인도의 디바'(극본 박혜련, 은열/연출 오충환)의 제작발표회가 19일 오후2시 온라인 중계로 진행됐다.

박은빈은 극 중 서목하 역을 맡았다. 서목하는 15년이라는 긴 세월을 무인도에서 홀로 버틴 인물로 세상 물정엔 어둡지만, 그보다 더 값진 이치를 얻어 세상 밖으로 나온다.

'이상한 변호사 우영우'에 이은 차기작을 선보이며 부담감은 없었을까. 박은빈은 "'우영우' 한창 촬영하고 있을 때 이 작품의 제안을 받았다, '무인도의 디바'라는 제목이 흥미롭더라, 대본을 읽었더니 앞으로 목하의 삶이 어떻게 펼쳐질지 궁금해졌고 이 대본을 통해 내가 어떤 걸 느낄 수 있을까 생각하다 보니 감독님 작가님을 만나고 싶었다, 내가 궁금한 것들을 메모해서 갔다"라고 말했다.

이어 "누구나 다 마음 속에 자기만 알고 있고 나만의 무인도를 각자 품고 살지 않을까 싶더라, 나만 아는 곤경이 있고 남에게 닿지 않는 메아리들이 있지 않나, 그런 것들을 품고 사는 사람은 과연 어떤 생각을 하고 어떤 방식으로 살아서 세상에 나왔을 때 어떻게 삶의 방향을 결정할까 생각을 했다"라면서 "무인도의 삶이 지금의 나를 있게 한다는 생각이 들어서, 목하는 어떤 마음으로 살 수 있을까 궁금해지더라"고 덧붙였다.


박은빈은 "목하를 구현해보고 싶은 욕심이 들었다, 나도 목하에게 힘을 얻고 목하가 필요했던 것 같다"라면서 "2022년은 목하가 이정표가 되어줄 수 있지 않을까, 목하에게 나를 맡겨보자는 생각이었다. 목하를 만나서 열심히 살아내고 있다, 마지막까지 잘 완주하고 싶다"라고 했다.

'무인도의 디바'는 15년 만에 무인도에서 구조된 가수 지망생 서목하(박은빈 분)의 디바 도전기를 담은 드라마다. 오는 28일 첫방송.
※ 저작권자 ⓒ 뉴스1코리아, 무단전재-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