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홍준 대표 "피프티 키나, 어제 만나 눈물 사죄…용기내줘 고마워" [Full 인터뷰]

입력 2023.10.17 10:33수정 2023.10.17 10:33
[단독] 전홍준 대표 "피프티 키나, 어제 만나 눈물 사죄…용기내줘 고마워" [Full 인터뷰]
그룹 피프티 피프티(FIFYT FIFTY) 키나 ⓒ News1 권현진 기자


[단독] 전홍준 대표 "피프티 키나, 어제 만나 눈물 사죄…용기내줘 고마워" [Full 인터뷰]
그룹 피프티 피프티(FIFYT FIFTY) 키나ⓒ News1 권현진 기자


(서울=뉴스1) 황미현 기자 = 4인 걸그룹 피프티 피프티의 키나가 소속사 어트랙트를 향한 칼날을 거둔 가운데, 전홍준 대표가 "키나와 어제 만나 이야기를 나눴다"며 "눈물을 흘리며 사죄를 하는데, 내 마음도 좋지 않았다"고 밝혔다.

전홍준 대표는 17일 오전 뉴스1과 전화 통화에서 키나가 서울고등법원 민사 25-2부에 전속계약 효력정지 가처분 신청 기각에 대한 항고 취하서를 제출한 당일인 16일 어트랙트를 찾아왔음을 밝혔다.

전 대표는 "키나가 정말 지쳐있더라, 마음 고생을 얼마나 많이 했겠나"라며 "눈물을 흘리면서 나에게 죄송하다고 사죄하겠다고 하더라, 늦었지만 용기내 돌아와줘서 고맙다고 했다"고 말했다.

이어 키나의 향후 활동에 대해서는 "지금 키나의 활동에 대해서 논의 할 단계는 아니다"라며 "일단은 자숙의 시간을 가지는 것이 우선이다, 키나도 이에 알겠다고 했고, 본인이 무엇을 잘못했는지 정확하게 알고 있더라"라고 설명했다.

전 대표는 "저와 어트랙트는 돌아온 키나를 당연히 받아줄 것"이라며 "지친 키나가 하루이틀 더 푹 쉰 뒤에 다시 얘기해보자고 했다"고 덧붙였다.

전 대표는 키나에 대해 "연습생 생활만 7년을 한 친구"라며 "오랜 기간 가수라는 꿈을 향해 달려온 친구인 것을 알기에 현재 많이 지쳐있을 것"이라며 걱정했다.

전 대표는 키나의 복귀에 대해서는 "그 문제를 다루기에는 아직 이르다고 생각하고, 정리해야 할 상황들이 많다"며 "우선 키나가 좀 쉬고, 자숙하는 것이 우선"이라고 거듭 강조했다.

앞서 지난 16일 법원에 따르면 피프티 피프티 멤버 키나는 법률 대리인을 법무법인 바른에서 신원으로 변경하고 서울고등법원 민사 25-2부에 전속계약 효력정지 가처분 신청 기각에 대한 항고 취하서를 제출했다. 이로써 키나는 어트랙트와 관련한 소송을 마무리 했다.

하지만 새나, 아란, 시오 등 나머지 3인은 바른과 계속 함께 하며 어트랙트에 지속적으로 대립각을 세우도 있다. 바른의 이동훈 변호사는 뉴스1에 "(키나를 제외한) 나머지 멤버 시오, 새나, 아란은 (바른에서) 소송을 계속해서 진행한다"고 설명했다. 이 변호사는 키나의 항고 취하 이유에 대해서는 말을 아꼈다.

한편 지난해 11월 데뷔한 피프티 피프티는 올해 발표한 '큐피드'가 미국을 비롯해 글로벌 음악 시장에서 성공하며, 미국의 빌보드 메인 싱글 차트인 '핫 100'에서 17위에 오르는 등 신기록을 세웠다. 그러나 피프티 피프티가 글로벌 호성적을 보인 직후인 지난 6월, 소속사 어트랙트와 갈등을 보였다. 6월23일 어트랙트 측은 피프티 피프티 멤버들을 빼가려는 외부 세력이 있다고 알렸고, 같은 달 27일 어트랙트는 프로젝트의 관리 및 업무를 수행해온 더기버스가 업무 인수인계 과정에서 프로젝트 관련 자료를 삭제하는 업무방해 행위와 몰래 '큐피드'의 저작권을 사는 행위를 했다며 더기버스 안성일 대표 외 3명을 상대로 고소장을 냈다,

이번 분쟁과 관련해 최근 법원은 피프티 피프티 멤버들이 낸 계약효력정지 가처분 신청에 대해 판결보다 원고와 피고가 합의를 통해 분쟁을 해결하는 것이 바람직하다고 판단, 조정에 회부했다. 이에 8월9일 서울중앙지법은 피프티 피프티와 어트랙트 간의 조정을 권유하는 조정 기일을 열었지만 성립 및 불성립에 대한 결론에 이르지 못했고, 법원은 그달 16일까지 양측이 사적으로 만나 오해를 풀라고 재차 권고했다. 하지만 피프티 피프티 멤버들이 조정 의사가 없다는 뜻을 법원에 알렸다.

이후 8월28일 서울중앙지법은 피프티 피프티가 어트랙트를 상대로 제기한 전속계약 효력정지 가처분 신청을 기각했고, 네 명의 멤버들은 일단 어트랙트 소속으로 그대로 남게 됐다. 그러나 피프티 피프티 멤버들 측은 법원의 전속계약 효력정지 가처분 신청 기각에 대해 즉시항고를 진행했다.

어트랙트 측은 지난 9월25일에는 "더기버스 안성일 대표가 어트랙트 용역업무를 진행하는 과정에서 회사의 자금을 횡령한 사실을 발견했다"라며 "이에 어트랙트가 총 횡령금액 중 1차로 제기한 일부금액에 대한 부분을 저작권료 가압류로 신청했는데, 해당 부분이 법원으로부터 받아들여졌다"라고 밝혔다. 또한 이달 4일 "지난 9월27일 오후 서울중앙지방법원에 더기버스와 더기버스의 안성일 대표와 백모 이사를 상대로 10억원의 손해배상 청구소송을 제기했다"라는 입장을 전했다.

그 뒤 피프티 피프티 멤버들은 이달 13일 소속사로부터 건강 등에 대해 제대로 관리를 받지 못했다고 주장했다.
지난 13일 피프티 피프티 멤버 4인은 자신들의 입장을 밝히고 있는 인스타그램 계정을 통해 "아픔을 견디지 못해 맨발로 새벽에 구급차를 혼자 불러서 실려가도, 혼자 쓰러져 있어도 보호자는 곁에 없었다"라며 "그저 멤버들끼리 의지하고 서로 엎고 응급실을 오가며 버텨왔다"라고 했다.

하지만 이러한 멤버들의 주장에 대해 어트랙트 측 관계자는 14일 뉴스1에 "이미 해당 주장 내용들은 멤버들이 전속계약 효력정지 가처분 신청 때 제출이 되고 주장이 됐던 내용"이라며 "이미 해당 가처분 신청은 재판부로부터 기각 결정을 받은 바 있다"라고 반박했다.

이 와중에 멤버들 중 키나가 어트랙트에 대한 소송을 취하면서, 피프티 피프티의 향후 상황에 이목이 더욱 집중되고 있다.
※ 저작권자 ⓒ 뉴스1코리아, 무단전재-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