女팬과 사진 찍었을 뿐인데... 호날두, 엉덩이 99대 맞을 위기?

입력 2023.10.16 08:54수정 2023.10.16 15:36
女팬과 사진 찍었을 뿐인데... 호날두, 엉덩이 99대 맞을 위기?
크리스티아누 호날두(오른쪽)가 지난달 19일 이란을 방문해 이란의 여성 화가 파타미 하마미와 만나 사진을 촬영하고 있다. / 스페인 주재 이란 대사관 공식 X
[파이낸셜뉴스] 축구 선수 크리스티아누 호날두(알나스르)가 이란 여성팬을 포옹하고 머리에 입맞춤했다는 이유로 태형 위기에 처했다는 보도가 나왔다. 이란에서는 미혼인 이성과의 신체 접촉을 금지하고 있기 때문이다.

미국 뉴욕포스트 등 외신은 최근 호날두가 아시아축구연맹(AFC) 챔피언스리그 경기를 치르기 위해 이란을 찾았다가 태형 위기에 처했다고 보도했다.

호날두는 지난 18~19일 이란 프로축구리그 명문팀 페르세폴리스와의 AFC 조별리그를 치르기 위해 이란의 수도 테헤란을 방문했다.

당시 호날두는 이란의 여성 화가 파티마 하마미를 만났다. 파티마는 신체 일부가 마비돼 발로 그림을 그리는 화가로 알려져 있다.

파티마는 이날 호날두의 팬이라며 직접 그린 그의 초상화를 선물했다. 이에 호날두는 감사의 의미로 파티마와 포옹하고 그의 머리에 입을 맞췄다. 이 장면은 호날두가 소속된 알나스르 공식 소셜네트워크서비스(SNS)에 게재되기도 했다.

女팬과 사진 찍었을 뿐인데... 호날두, 엉덩이 99대 맞을 위기?
크리스티아누 호날두(오른쪽)가 이란의 여성 화가 파타미 하마미와 포옹하는 모습 / 알나스르 인스타그램 갈무리
이후 이란 언론을 통해 호날두가 고발당했다는 보도가 전해졌다. 호날두가 파티마와 신체 접촉을 한 장면을 본 이란의 변호사들이 호날두를 고발했다는 내용이다. 변호사들은 이란에서는 미혼인 이성과의 신체 접촉은 간통 행위로 간주된다며 호날두를 고발했다고 알려졌다.

이에 해당 보도를 인용한 CNN 브라질과 뉴욕포스트 등 일부 외신은 이미 이란의 사법 당국이 호날두에게 채찍 100대 형벌을 판결했다고 보도하기도 했다. 호날두가 다시 이란에 입국할 때 형이 집행될 수 있다고 전했다.

뉴욕포스트는 “그의 행위가 처벌할 정도는 아니라고 판단되거나 호날두가 반성하는 모습을 보이면 (법정에서) 용서받을 수 있다”라고 덧붙였다.

호날두 처벌 소식이 확산하자 이란 당국이 직접 나섰다. 스페인 주재 이란 대사관은 지난 13일(현지시간) SNS에 "우리는 이란을 방문한 어떤 외국 선수에 대해서도 법원의 판결이 내려지는 것을 강력히 거부한다”라며 “호날두는 이틀간 이란을 방문해 국민과 정부의 큰 호응을 얻었다”라고 했다.

이어 “파타미 하마미와의 진지하고 인간적인 만남 역시 이란 국민과 스포츠 당국 모두로부터 칭찬과 존경을 받았다”라며 “이런 근거 없는 소식이 퍼진다면 반인도적인 전쟁범죄로 억압받는 팔레스타인에 대한 관심이 무색해질까 우려스럽다”라고 했다.

yuhyun12@fnnews.com 조유현 기자
※ 저작권자 ⓒ 파이낸셜뉴스, 무단전재-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