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효심이네' 윤미라 "부모 봉양" vs 임지은 "조부모 지원"…고부갈등

입력 2023.10.16 07:00수정 2023.10.16 07:00
'효심이네' 윤미라 "부모 봉양" vs 임지은 "조부모 지원"…고부갈등 [RE:TV]
'효심이네 각자도생' 방송화면 갈무리


(서울=뉴스1) 강현명 기자 = '효심이네 각자도생' 윤미라와 임지은의 본격적인 고부갈등이 시작됐다.

15일 방송된 KBS 2TV 주말드라마 '효심이네 각자도생'(극본 조정선/연출 김형일)에서 이선순(윤미라 분)과 양희주(임지은 분)의 고부갈등 장면이 그려졌다.

이날 양희주는 이루비(이가연 분)을 학원에 데려다주고 집에 오는 길, 길을 막는 할머니에게 경적을 울렸다. 알고 보니 할머니는 양희주의 시어머니인 이선순. 갑자기 반찬을 해들고 찾아온 이선순에 양희주는 "냉장고에 자리도 없는데 뭘 이렇게 해오셨냐"고 했고 이에 이선순은 "네가 네 남편 식사나 제대로 챙겨주면 내가 이렇게 하겠냐, 밖에서 일하는 남편한테 한달에 20만원 가지고 살라는 게 말이 되냐"고 따졌다. 참다 못한 양희주가 "어머님"하고 운을 떼자 이선순은 "그래, 너도 할 말 있으면 해봐"라고 받아쳤다.

양희주는 이선순에게 "루비 친구들은 얼마나 조부모 지원을 받는지 아냐, 루비는 조부모 지원을 받기는 커녕 어머님이 툭하면 이것 저것 요구하는 게 많으니까 그 이의 월급으로 애 둘 키우기가 힘들다"라고 했다.

이선순은 "내가 너희에게 뭘 얼마나 요구했냐, 자식이 돼서 부모 봉양하는 게 당연한거다"라며 "난 어렸을 적 내 청춘 다 바쳐 키우지 않았느냐"고 했다. 양희주는 지지 않고 "자식을 낳았으면 당연히 잘 키워야죠, 나중에 내가 이렇게 했으니 너희들도 나에게 똑같이 이렇게 해달라고 하는 것은 아닌 것 같다"고 했다.
이선순은 "왜 안 되냐, 난 자식들 가르친다고 수중에 돈 한 푼 안 남겼다"라고 소리를 질렀다.

둘의 갈등이 갈수록 격해지고, 결국 이선순은 양희주의 집을 나서며 아들인 이효성(남성진 분)에게 울면서 전화해 "뉴질랜드 간다고 가져간 돈 도로 가져와라", "엄마랑 루비엄마(양희주)가 물에 빠지면 누구부터 구할거냐"고 물었다. 양희주 역시 이효성에 전화해 "어머니와 내가 물에 빠지면 누구 먼저 구할거냐"고 물어 이효성을 곤란케 했다.
※ 저작권자 ⓒ 뉴스1코리아, 무단전재-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