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내가 그곳에.." '故김용호와 소송' 박수홍 아내, 부고 듣고 SNS에 올린 글

입력 2023.10.16 05:10수정 2023.10.16 13:48
"내가 그곳에.." '故김용호와 소송' 박수홍 아내, 부고 듣고 SNS에 올린 글
유튜브 채널 '노종언 김다예 진짜뉴스' 캡처, 뉴스1

[파이낸셜뉴스] 방송인 박수홍의 아내 김다예씨가 유튜버 고(故) 김용호의 사망에 대한 심경을 밝혔다. 김씨는 고인과 허위사실 유포로 법적 다툼을 이어오던 중이었다.

김씨는 15일 유튜브 '노종언 김다예 진짜뉴스' 채널 커뮤니티를 통해 "판결을 앞두고. 내가 그곳에 갔을 때 그때는 나에게 사과해주시길"이라는 글을 올렸다.

이와 함께 김용호를 허위사실 유포 및 명예훼손으로 고소한 건이 피고인 사망에 따른 '공소기각' 결정을 받았다는 사실을 전했다.

김용호는 2021년 4월부터 8월까지 유튜브를 통해 박수홍 부부의 사생활 관련 각종 의혹을 제기했다. 이에 부부가 허위사실 유포 및 명예훼손 혐의로 고소하면서 소송을 벌여왔으나 지난 12일 오후 1시쯤 부산 해운대구의 한 호텔에서 숨진 채 발견되면서 해당 재판은 종결됐다.

박수홍 친형 내외의 특정경제범죄 가중처벌 등에 관한 법률(횡령) 위반 재판이 진행되고 있는 가운데, 지난 13일 열린 8차 공판 증인으로 참석한 박수홍의 부모는 장남 박씨를 두둔하는 동시에 박수홍 부부에 대해선 사실을 확인할 수 없는 무차별적인 사생활 폭로를 이어가 논란이 됐다.

특히 이날 박수홍 부모의 주장은 앞서 박수홍, 김다예 부부에 대한 허위사실 유포 혐의로 재판을 받았던 김용호의 주장과도 일치하는 내용이라 세간의 지탄이 나오기도 했다. 김다예는 최근까지 김용호에 대해 강경한 대응을 이어오며 자신의 유튜브 채널과 SNS 등을 통해 그 과정을 공유해왔다.

한편, 기자 출신인 김용호는 유튜브 채널 ‘연예부장 김용호’를 운영하며 박수홍을 비롯해 조국 전 법무부 장관, 이재명 더불어민주당 대표에 대한 명예훼손 혐의로 재판을 받고 있었다.

경찰 수사도 여러 건 진행되고 있었다. 2020년 9월부터 연예인들을 협박해 수억원을 받아낸 혐의로 16일 서울중앙지법에서 구속 전 피의자 심문(영장실질심사)을 받을 예정이었다.
또한 태영호 국민의힘 의원에 대한 명예훼손 혐의로도 수사를 받아왔다.

사망 전날인 11일엔 2019년 7월 부산 해운대구에 있는 한 고깃집에서 여성을 강제 추행한 혐의로 재판에 넘겨져 부산지법 동부지청에서 징역 8개월에 집행유예 2년, 사회봉사 120시간을 선고받았다.

※ 우울감 등 말하기 어려운 고민이 있거나 주변에 이런 어려움을 겪는 가족ㆍ지인이 있을 경우 자살예방 상담전화 ☎1393, 정신건강 상담전화 ☎1577-0199, 희망의 전화 ☎129, 생명의 전화 ☎1588-9191, 청소년 전화 ☎1388, 청소년 모바일 상담 ‘다 들어줄 개’ 어플, 카카오톡 등에서 24시간 전문가의 상담을 받을 수 있습니다.

moon@fnnews.com 문영진 기자
※ 저작권자 ⓒ 파이낸셜뉴스, 무단전재-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