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놀뭐' 멤버들, '연인' 보조출연 도전…치열한 분량 확보 배틀

입력 2023.10.15 06:50수정 2023.10.15 06:50
'놀뭐' 멤버들, '연인' 보조출연 도전…치열한 분량 확보 배틀 [RE:TV]
MBC ‘놀면 뭐하니’ 방송화면 갈무리


(서울=뉴스1) 강현명 기자 = '놀면 뭐하니?' 멤버들의 드라마 '연인'의 김성용 감독에게 잘 보이기 위한 어필이 이어졌다.

14일 방송된 MBC 예능 프로그램 '놀면 뭐하니?'에서는 유재석 하하 주우재 박진주 이이경 이미주가 MBC 금토드라마 '연인' 보조출연에 도전하는 모습이 그려졌다.

이날 유재석은 드라마 '연인' 김성용 감독에게 잘 보이기 위해 드라마에 대한 지식을 뽐냈다. 김성용 감독은 "포로라고 힘든 것만 보여주기 보다 위트있고 재미있는 것을 보여주기를 원했다"라며 '놀뭐' 멤버들을 캐스팅한 이유를 전했다.

유재석은 감독의 드라마 설명에 맞장구를 치며 "감독님 이게 지금 인조시대죠?"라며 드라마 배경지식을 언급했다. 하하는 유재석에게 "예쁨 받으려고 작정하고 왔다"며 그를 견제했다. 유재석은 "명청교체기에 지금.."이라며 더욱 더 지식을 드러냈고 하하는 말을 끊으며 "물어보지도 않은 것들을 얘기한다"며 곧이어 "병자호란 때 저희가 이게 그.."라며 자신이 아는 것들을 얘기했다.

이에 유재석은 지지 않고 "농민 역할이라도 역사적인 사실은 알고 연기해야 된다고 생각한다"며 어필했고, 박진주는 "저 자유 연기 세 개 바로 할 수 있습니다"라고 덧붙였다. 이에 감독은 "바로 큐!"를 외쳤지만, 박진주는 당황하지 않고 연기를 보여 촬영장에 웃음을 샀다.

반면 이미주는 처음으로 사극에 출연한다면서 처음부터 어설픈 연기력으로 웃음을 줬다.
리허설 도중, 이미주의 연기가 어색해보이자 드라마 '연인'의 감독은 연기를 직접 보여주며 '미주 맞춤 디렉팅'을 했다. 이미주의 리허설 이후 박진주의 리허설도 이어졌고, 한결 편해진 이미주와 박진주는 애드리브도 던지며 감독의 칭찬을 받으며 드라마의 재미를 더했다.

본격적인 촬영에 들어가고 다른 멤버들과 달리 여러 번의 NG가 나자, 이미주는 긴장한 듯한 모습을 보였지만 멤버들의 응원에 힘입어 다시 연기에 들어갔고, 결국 감독의 시원한 OK를 받아냈다.
※ 저작권자 ⓒ 뉴스1코리아, 무단전재-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