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악성 뇌종양 투병' 윤석화 "수술 후 체중 36㎏ 돼…자연치료 결심"

입력 2023.10.13 10:07수정 2023.10.13 10:07
'악성 뇌종양 투병' 윤석화 "수술 후 체중 36㎏ 돼…자연치료 결심"
사진제공=채널A


(서울=뉴스1) 안태현 기자 = 악성 뇌종양 판정을 받고 투병 중인 연극배우 윤석화가 근황을 전한다.

오는 14일 오후 7시 방송되는 채널A '뉴스A'의 '오픈 인터뷰'에서는 연극배우 윤석화가 출연해 자신의 근황에 대해 전한다.

윤석화는 최근 진행된 '오픈 인터뷰' 촬영에서 "투병생활을 솔직하게 털어놓는 것이 팬에 대한 의무"라며 수술 이후 처음 방송 출연을 결심한 이유를 밝혔다.

이어 그는 1년 전 뇌종양 판정 당시를 회고하며 "기가 막히고, 웃음이 나왔다"라고 얘기했다. 그는 영국 런던 출장길에서 쓰러져 에어 앰뷸런스로 서울로 이송된 뒤 곧바로 수술을 받았다고 설명했다. 그러면서 20시간 동안 이어진 수술을 버티다 앞니 4개를 잃게 된 사연도 털어놨다.

윤석화는 수술 후 36㎏까지 빠져버린 체중에, 피부를 뚫는 주삿바늘은 괴성을 지를 만큼 아팠다고 말하기도. 이후 자연치료를 결심했다는 윤석화는 "매일 아침 맨발로 마당을 걸으며 몸 속 독성이 빠져나가길 기도한다"라고 자신만의 자연치료법을 소개했다.


윤석화는 인터뷰 중 빨대 쓸 힘조차 없어 젖병을 사용해 목을 축이는 모습까지 보였다는 전언이다. 그런 그는 "암과 싸우고 싶지 않고, 이왕에 만났으니 잘 지내다가 떠날 때는 말없이 가자"라며 불행마저 친구로 받아들인 긍정의 힘을 보여주기도 했다.

한편 윤석화의 더 다양한 이야기는 오는 14일 오후 7시 방송되는 '뉴스A'의 '오픈 인터뷰'를 통해 확인할 수 있다.
※ 저작권자 ⓒ 뉴스1코리아, 무단전재-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