박규영·차은우 키스하면 개가 되는 저주→로맨스 '오늘도 사랑스럽개' 2.8%

입력 2023.10.12 07:49수정 2023.10.12 07:49
박규영·차은우 키스하면 개가 되는 저주→로맨스 '오늘도 사랑스럽개' 2.8%
MBC 오늘도 사랑스럽개 제공


(서울=뉴스1) 윤효정 기자 = '오늘도 사랑스럽개'가 특별한 저주를 둘러싼 흥미진진한 전개로 '댕며드는' 예측불허 판타지 로맨스의 서막을 열었다.

지난 11일 처음 방송된 MBC 수요드라마 '오늘도 사랑스럽개'(극본 백인아/연출 김대웅) 1, 2회에서는 어릴 적 트라우마로 개를 무서워하는 진서원(차은우 분)과 키스를 하면 개로 변하는 저주에 걸린 여자 한해나(박규영 분), 이 두 사람의 주위를 맴도는 이보겸(이현우 분)의 서사가 본격 시작됐다.

고등학교 국어 선생님이자 남다른 가문의 비밀을 간직한 해나는 '이성과 키스하면 매일 밤 개가 된다'는 특별한 저주가 있다. 그로 인해 해나의 연애는 늘 실패의 연속이었고, 이런 자신의 상황들에 괴로워했다.

이 가운데, 해나는 교사들과의 뒷풀이에서 평소 호감이 있던 보겸에게 자신의 마음을 솔직하게 고백하기로 결심, 그에게 다가가 입을 맞췄다. 하지만 술김에 실수로 키스한 상대는 보겸이 아닌 어색한 동료 서원이었고 이를 계기로 저주가 발동된 해나는 결국 골목에서 '개나'(개+해나)로 변신해 시선을 강탈했다.

그렇게 등장한 개나의 귀여운 비주얼이 시선을 사로잡았다. 개나는 신발을 물고 지하철을 스스로 타는가 하면 한유나(류아벨 분), 송우택(조진세 분) 앞에서 자신이 해나임을 증명하는 깜찍한 행동으로 보는 이들을 댕며들게 만들었다.

사람으로 다시 돌아온 해나는 한편 서원을 찾아가 어젯밤 실수에 대해 사과하며 눈치를 보기 시작했다. 자신의 망할 저주를 풀기 위해서는 '개인 상태에서 상대방과 다시 키스'해야 하기에 서원의 도움이 꼭 필요했다. 이후 해나는 서원과 단둘이 약속을 잡기 위해 그의 책상을 닦아주는가 하면 핸드크림을 건네는 등 사랑스러운 행동들로 미소를 유발했다.

고등학교 수학 선생님으로 완벽한 존재감을 뽐내던 서원은 갑작스럽게 자신에게 다가오는 해나의 행동을 이해할 수 없었다. 해나를 계속 거절했지만, 묘하게 그녀가 신경쓰인 서원은 결국 학교 밖에서의 만남을 허락했고, 두 사람은 술자리에서 서로에 대한 오해를 풀어가는 등 조금씩 가까워지는 모습으로 간질간질 설렘을 자극했다.

해나는 자신의 저주를 풀기 위해 작전을 본격적으로 개시했다. 밤 12시가 지나 개나로 변한 뒤 식당 앞 골목으로 서원을 불러 입맞춤을 시도하고자 한 것. 하지만 개를 무서워하는 서원은 개나의 등장에 잔뜩 겁을 먹었고 그렇게 해나의 저주 풀기 작전 첫 번째 시도는 실패로 돌아갔다.

서원과 가까워지면서 저주를 풀고자 하는 해나의 시도는 2회에서도 끊임없이 이어졌다. 해나는 보겸과 이어달라는 빌미로 서원과 다시 약속을 잡고자 노력했고 서원은 이를 불편해했다.

그렇게 시간은 흐르고, 해나는 학교 앞 불량 학생들을 지도하다 위험에 빠졌다. 이를 발견한 서원과 해나의 반 학생인 최율(윤현수 분)이 그녀를 도우면서 사이다 전개를 선사했다. 이 사건으로 놀란 해나가 계속 신경 쓰인 서원은 해나에게 먼저 다가가 자신이 그녀를 싫어한다는 오해를 풀고자 했다. 그 순간, 개와 관련된 어릴 적 기억이 떠올라 쉽사리 입이 떨어지지 않았고 불안해 보이던 서원의 표정을 본 해나는 "사람마다 사정이란 게 있고, 가슴에 품은 비밀 하나씩은 있을 수 있으니까"라는 위로 어린 말로 서로에게 한 걸음 다가갔다.

한편 학교 앞 불미스러운 사건을 빌미로 앙심을 품은 불량 학생들은 우연히 편의점에서 만난 율에게 시비를 걸었다. 그 시각, 해나는 지구대에서 온 연락을 받고 율에게 향했고, 사건을 해결한 후 저주가 발동될 시간이 얼마 남지 않아 급히 집으로 가려고 했다. 하지만 결국 율의 앞에서 개나로 변해 정체가 들통났고, 이러한 모습을 직접 눈으로 보게 된 율은 엄청난 충격에 휩싸이며 정신을 잃었다.

겨우 정신을 차린 율은 개나가 된 해나를 안고 자신의 집으로 데려갔고 그렇게 해나와 율은 함께 아침을 마주했다. 이때 서원이 나타나 율의 방에 있는 해나의 모습을 목격, 해나 또한 서원을 보고 "꿈인가"라고 했다. 그녀가 맞이한 인생 최대 위기를 어떻게 헤쳐 나갈지, 율이의 삼촌이 서원임을 알게 될 다음 방송에 대한 궁금증을 끌어올렸다.

첫 주부터 특별한 저주를 둘러싼 신박한 소재로 ‘댕며드는’ 로맨스의 탄생을 알린 '오늘도 사랑스럽개'는 배우 차은우, 박규영, 이현우의 독보적인 케미스트리로 안방극장을 사로잡았다.
네이버웹툰 원작의 스토리에 풍부함을 더한 백인아 작가의 완성도 높은 대본, 인물들의 관계와 감정을 아름답게 담아낸 김대웅 감독의 감각적인 연출력은 시청자들의 가슴을 뛰게 하면서 극적 재미를 더했다.

시청률 조사회사 닐슨코리아 기준 '오늘도 사랑스럽개' 1회는 전국 시청률 2.2%, 2회는 2.8%를 기록했다. 3회는 18일 밤 9시에 방송된다.
※ 저작권자 ⓒ 뉴스1코리아, 무단전재-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