조국 딸 조민, 동물사료 400kg을... 음원 수익으로 한 일

입력 2023.10.10 05:20수정 2023.10.10 13:27
조국 딸 조민, 동물사료 400kg을... 음원 수익으로 한 일
조민씨가 음원수익으로 동물 단체에 기부한 사료 400kg. 출처=조민 인스타그램, 유튜브 채널 '쪼민 minchobae'


[파이낸셜뉴스] 조국 전 법무부 장관의 딸 조민 씨가 지난 6월 발매한 ‘내고양이-미닝’이라는 음원 수익을 모아 사료 400㎏을 동물 단체에 전달했다.

조씨는 7일 자신의 유튜브 채널에 “처음에 약속한 대로 내가 그동안 정산 받은 ‘내고양이-미닝’ 음원 수익을 모아 강아지 사료 300㎏, 고양이 사료 100㎏을 광주동물보호협회 위드에 전달했다”고 밝혔다.

조씨는 “좋은 일에 동참할 수 있어 정말 뿌듯하다”며 수북이 쌓인 사료 사진과 동물 단체로부터 받은 기부 증서 사진을 함께 공개했다.

앞서 조씨는 지난 6월 ‘내고양이-미닝’이라는 음원을 발매했다.
그는 “소소한 취미생활의 일환으로 친한 작곡가님과 동요 작업을 한 개 해 봤다”라며 “음원 수익은 사회적 책임감을 가지고 적절한 곳에 기부할 예정”이라고 밝힌 바 있다.

3분 20초가 조금 넘는 이 곡은 니야옹, 김하늘, 김민채가 작사하고, 니야옹이 작곡 및 편곡을 맡았다. 조씨는 당시 “너를 사랑하는 일은 아주 쉬웠어. 네 눈 속엔 우주가 담겨 있었거든. 함께하는 일상은 금방 습관이 돼. 늘 옆에 있을 것 같은 느낌이 들어” 등의 가사를 자신만의 분위기로 불렀다고 소개했다.

moon@fnnews.com 문영진 기자
※ 저작권자 ⓒ 파이낸셜뉴스, 무단전재-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