김응수 "日 유학 중 알바하다..." 과거 고생담 고백

입력 2023.10.07 15:32수정 2023.10.07 16:26
김응수 "日 유학 중 알바하다..." 과거 고생담 고백
KBS 1TV '박원숙의 같이 삽시다'


(서울=뉴스1) 김민지 기자 = 김응수가 과거 고생담을 전한다.

8일 오전 방송되는 KBS 1TV '박원숙의 같이 삽시다'에서 개성 강한 캐릭터로 사랑받는 배우 김응수가 네 자매가 사는 서천집을 찾아왔다.

김응수는 자매들에게 누나라고 부르며 친근한 입담을 발휘해 자매들을 웃음 짓게 했다. 그뿐만 아니라 다사다난했던 인생사를 털어놓으며 모두를 놀라게 하기도. 과거 김응수는 연극 활동을 하다가 일본 유학을 떠나 영화연출을 공부하며 생계를 위해 신문 배달까지 하던 중, 어느 날 갑자기 피를 토했다고 했다. 돈 없는 유학생이라 잘 챙겨 먹지 못한 탓에 병이 온 것. "그때 죽음의 그림자가 느껴지더라"며 죽음이 코앞까지 온 것을 실감한 김응수는 급히 귀국해 고향 집을 찾았다고. 아들의 소식을 듣고 어머니까지 쓰러지며 모자가 위급 상황에 빠졌었다고 전했다.

또한 김응수는 일본 유학 시절 결혼 생활도 시작하며 첫 아이도 그때 생겼다고 털어놨다. 당시 일본에서는 뱃속 아이의 성별은 정확하게 알려주지 않았다며, "가운데 뭐가 달렸다"는 말만 해줬다고 했다. 이에 암묵적으로 아들이라고 생각하며 부모님께 알리자 김응수의 아버지는 돌림자를 생각해 '용갑이'로 이름을 지어놓은 것. 이후 태어난 아이의 성별은 딸이었고, 미리 지어놓은 이름 때문에 김응수네 가족들은 대혼란이 왔다. 심지어 부인은 다시 배를 째보겠다는 파격 발언까지 해 김응수를 놀라게 했다고 한다.


영화연출을 공부한 김응수는 이루지 못한 영화감독의 꿈을 실현할 뻔한 적이 있다고 고백했다. 요즘 멜로 장르가 위축됐다며 멜로 영화 제작을 계획했던 김응수. 그가 준비하던 작품의 제목은 '미녀농장'으로 산골에 사는 미녀들과 우체부의 멜로를 그린 영화라고 했다. 우체부 역할을 할 남자 주인공으로 김국진을 캐스팅하기 위해 점 찍어 두기도 하고, 영화사 대표에게 작품을 보여주기까지 했다는데. 김응수의 영화는 세상에 나올 수 있을까.

김응수에 매력에 빠져 시간 가는 줄 모르는 하루를 담은 '박원숙의 같이 삽시다'는 8일 오전 9시 방송된다.
※ 저작권자 ⓒ 뉴스1코리아, 무단전재-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