남궁민 연기한 '연인' 이장현, 실존인물일까…'선녀들'서 공개된 역사 기록

입력 2023.10.07 09:32수정 2023.10.07 09:32
남궁민 연기한 '연인' 이장현, 실존인물일까…'선녀들'서 공개된 역사 기록
MBC


(부산=뉴스1) 장아름 기자 = '연인' 남궁민이 연기한 '능글 섹시' 이장현은 실존 인물일까. '선을 넘는 녀석들-연인 컬렉션'에서 궁금증이 풀린다.

오는 9일 방송되는 MBC '선을 넘는 녀석들-연인 컬렉션'(이하 '선녀들')에서는 2023 최고의 화제작 MBC 금토드라마 '연인' 여주인공 '길채 낭자' 안은진이 특급 게스트로 출격한다. '연인' 명장면 속 역사 이야기를 찾아가는 여행이 시청자들의 흥미를 자극할 예정이다.

'연인' 남주인공 이장현(남궁민 분)은 유유자적 능청스러운 모습 뒤 날카로운 지성미와 거친 남성미로 안방극장을 사로잡았다. 그뿐만 아니라 병자호란 전쟁 속에서도 활약을 보이며 극의 몰입도를 치솟게 했다.

이와 관련 최근 진행된 '선녀들' 녹화에서 안은진은 '이장현이 역사 속 실존 인물이었을지'에 대한 이야기에 귀를 쫑긋 기울였다. 실제 역사에 이장현이란 인물은 없지만, 장현이란 인물의 기록은 있었다고. 이장현과 닮은 듯 다른 실존 인물 장현의 놀라운 역사 기록에 궁금증이 쏠렸다.

특히 '연인' 파트1 명장면 중 하나로 꼽히는 남궁민의 액션이 빛났던 병자호란 전투신도 실제 역사를 바탕으로 재해석돼 흥미를 자극했다. 참담했던 병자호란 상황 속 유일하게 승리를 거둔 광교산 전투에 얽힌 이야기도 공개됐다.

안은진은 '연인' 명장면을 돌아보며 촬영 비하인드를 풀기도 했다.
'연인'은 만주어를 사용하는 디테일로 화제를 모으기도 했는데, 안은진은 "배우들 대부분 만주어 교수님께 수업을 들었다"며 "저도 조금은 알아 듣는다"고 노력의 흔적을 말했다. '연인' 애청자들이라면 더 흥미진진할, 병자호란 속 무궁무진한 이야기들이 풀릴 해당 방송에 기대감이 높아진다.

'선녀들'은 이날 오후 10시45분 방송된다.
※ 저작권자 ⓒ 뉴스1코리아, 무단전재-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