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운수 오진 날' 이정은 "'기생충' 때 부국제 못 왔는데…내년에 또 오길"

입력 2023.10.06 18:11수정 2023.10.06 18:11
'운수 오진 날' 이정은 "'기생충' 때 부국제 못 왔는데…내년에 또 오길" [BIFF]
필감성 감독(왼쪽부터)과 배우 이성민, 이정은, 유연석이 6일 오후 부산 해운대 영화의 전당에서 열린 제28회 부산국제영화제(BIFF) 영화 ‘운수 오진날’ 오픈토크에 참석해 인사를 하고 있다. 2023.10.6/뉴스1 ⓒ News1 권현진 기자


(부산=뉴스1) 안은재 기자 = 배우 이정은과 유연석이 부산국제영화제에서의 추억을 회상했다.

6일 오후 부산 해운대구 영화의전당 야외무대에서 티빙 새 오리지널 시리즈 '운수 오진 날'(극본 김민성 송한나/연출 필감성) 오픈 토크가 진행됐다. 이 자리에는 배우 이성민, 유연석, 이정은과 필감성 감독이 참석해 이야기를 나눴다.

이날 부산국제영화제 관련 추억을 묻자 유연석은 "올해 데뷔 20주년인데 데뷔작이 '올드보이'였다, 촬영하고 해운대에서 대학 동기들이랑 영화제를 봤다"라고 회상했다. 이어 "그랜드 호텔은 초대된 배우들이 묵었고, 저희는 공식으로 온게 아니어서 근처 숙박 업소에 여러 명이 모여 있었다, 나중에 저기에 공식으로 초청받아서 와야겠다는 꿈을 20년 전에 꿨다"라며 "몇년 전 영화 '혜화, 동'으로 부산영화제에 온 기억이 난다, 저에게는 꿈의 공간이었다"라고 회상했다.


유연석은 "'늑대소년' 작품도 부산국제영화제에 왔는데, 야외공연장에서 상영 후에 송중기 배우가 손을 흔드니 사람들이 환호했고, 제가 손을 흔드니 '우우'라고 야유했다"라며 "그때도 제가 악역이었던 기억이 나는데 악역은 사랑받기 쉽지 않다고 생각하면서 돌아갔다, '운수 오진 날'로 왔는데 리뷰가 궁금하다"라고 덧붙였다.

이정은은 "영화 '기생충'으로 주목 받았는데 '기생충'때는 부산국제영화제에 한번도 못왔다"라며 "작년에 이어 올해도 왔는데 내년에도 좋은 작품으로 와야겠다고 생각했다"라고 덧붙였다.

한편 '운수 오진 날'은 평범한 택시기사 오택(이성민 분)이 고액을 제시하는 지방행 손님(유연석 분)을 태우고 가다 그가 연쇄살인마임을 깨닫게 되면서 공포의 주행을 시작하게 되는 이야기로 오는 11월24일 공개된다.
※ 저작권자 ⓒ 뉴스1코리아, 무단전재-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