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구 위 블랙박스' 김신록·김건우 "다리 역할 잘할 수 있도록 연기"

입력 2023.10.05 17:32수정 2023.10.05 17:32
'지구 위 블랙박스' 김신록·김건우 "다리 역할 잘할 수 있도록 연기" [N현장]
김건우(왼쪽), 김신록, 사진제공=KBS


(서울=뉴스1) 안은재 기자 = 배우 김신록, 김건우가 '지구 위 블랙박스'에서 액자식 구성의 흐름을 이어주는 다리 역할을 잘하기 위해 신경썼다고 이야기했다.

KBS 2TV '지구 위 블랙박스' 제작발표회는 5일 오후 서울 용산구 한강로동 용산아이파크몰 CGV에서 진행됐다. 행사에는 최정훈, 윤도현, 모니카, 립제이, 대니 구, 김신록, 김건우, 구민정 PD가 참석했다.

'지구 위 블랙박스'는 유일한 지구 기록자가 2023년 뮤지션들이 남긴 기후 위기 아카이브 콘서트 영상을 발견하는 스토리로, 드라마가 콘서트로 이어지는 액자식 구성이다.

시청자의 몰입을 돕기 위해 배우로 참여한 김신록은 "배우들은 고퀄리티 뮤직비디오를 드라마 구조로 안착시키기 위해 필요하다고 생각했다"라며 "뮤직비디오의 정서적인 흐름에 들어갈 수 있도록 공간을 마련해주는 것, 드라마 구조 안에서 공간을 마련해주는 게 중요하다고 생각했다, 브릿지 같은 역할을 잘 해야겠다고 생각해고 연기했다"라고 말했다.

김건우도 "제가 했던 연기는 '이 장면에서 이렇게 하고 싶다' 등 연기적인 욕심이 생기는데 이번에는 흐름에 잘 맞춰서 튀지 않고 방해가 되지 않게 다리 역할을 잘 할 수 있도록 연기했다"라고 말했다.

한편 '지구 위 블랙박스'는 기후변화로 파괴 되어가는 국내외 6개 지역을 배경으로 아티스트들이 음악으로 지구의 마지막 모습을 기록하는 기후 위기 드라마다. 가수 최정훈, YB, 김윤아, 모니카와 립제이, 르세라핌, 정재형와 대니 구, 호시, 김신록, 박병은, 김건우 등 아티스트들이 함께해 드라마와 음악이 공존한다. 오는 9일 오후 9시40분 처음 방송된다.
※ 저작권자 ⓒ 뉴스1코리아, 무단전재-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