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악취 진동" 아파트... 40대 수학강사 숨진 채 발견

입력 2023.10.03 08:39수정 2023.10.03 13:15
"악취 진동" 아파트... 40대 수학강사 숨진 채 발견
MBN 뉴스 보도화면 갈무리
[파이낸셜뉴스] 추석 전날 서울 강동구의 한 아파트에서 40대 남성이 숨진 채 발견됐다. 연휴를 앞두고 연락이 닿지 않자 집을 찾아온 가족들에 의해 뒤늦게 발견된 것으로 알려졌다.

추석연휴 하루 전 가족들에 의해 발견

지난 2일 경찰 등에 따르면 지난달 28일 서울 강동구의 한 아파트에서 40대 남성 A씨가 숨진 채 발견됐다.

경찰이 아파트 내부를 확인한 결과 범죄 혐의점을 의심할 만한 흔적은 나오지 않았다.

A씨는 강남 일대에서 수학 강사로 일해온 것으로 파악됐다.

경찰 조사에 따르면 A씨의 시신은 발견 당시 상당히 부패가 진행된 상태였다. 이를 근거로 사망한 지 두 달은 넘었을 것이라는 추정도 나왔다.

숨진 지 두 달 추정.. 우편함엔 미납 고지서

앞서 이 아파트에서는 최근 몇 달 동안 악취가 나 입주민들의 민원이 있었던 것으로 알려졌다.

주민들은 지난 몇 달간 악취를 호소했으며 아파트 측에 조치를 요구한 것으로 전해졌다.

주민들이 엘리베이터 안에 붙인 게시물에는 "50일 넘도록 썩은 냄새가 진동하고 있다. 악취로 인해 호흡 곤란과 두통을 호소하며 잠을 이루지 못하는 등 고통을 겪고 있다"라고 적혀 있다.

아파트 엘리베이터에는 지난달 30일 “최근 악취 민원은 6층 세대 입주민 사망 사건과 관련된 냄새로 추정된다.
유가족에게 연락해 세대 출입이 가능하면 방역을 철저히 실시할 예정”이라는 취지의 글이 관리사무소장 명의로 부착됐다.

A씨가 살던 세대의 우편함에는 석 달 치가 미납된 관리비 고지서와 카드회사·국민건강보험공단 등에서 보낸 우편물 13통이 발견됐다.

경찰은 정확한 사망 원인을 확인하고 있다.

yuhyun12@fnnews.com 조유현 기자
※ 저작권자 ⓒ 파이낸셜뉴스, 무단전재-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