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바지 벗은 남자가 쫓아와요" 여성 신고에 경찰 반응이...

입력 2023.09.29 13:00수정 2023.09.29 13:18
"바지 벗은 남자가 쫓아와요" 여성 신고에 경찰 반응이...
자신을 쫓아온 '하의실종' 남성에게 두려움에 떤 여성이 행인의 도움으로 위기에서 벗어났다. 하지만 신고를 받고 찾아온 경찰의 대처에는 문제가 있었다. 출처=JTBC 사건반장 영상 캡처

[파이낸셜뉴스] 인적이 드문 새벽 하의를 벗은 채 여성을 뒤쫓던 남성이 현행범으로 체포됐다.

JTBC 사건반장은 지난 27일 건널목에서 바지를 벗고 돌아다니는 남성의 모습이 포착됐다며 시청자로부터 제보받은 내용을 공개했다.

보도에 따르면 지난 15일 새벽 2시, 경기도 안양에서 한 여성이 길을 걷던 중 하의를 입지 않고 신체 부위를 드러낸 남성을 맞닥뜨렸다.

이 여성은 최대한 침착하게 시선을 주지 않고 지나친 다음에 거리가 좀 벌어졌을 때 경찰에 신고를 했다. 하지만 여성이 걷는 방향과 반대쪽으로 가던 이 남성이 갑자기 방향을 틀어서 여성을 쫓아오기 시작했다.

여성은 당시 길에 차량과 행인이 거의 없던 상황에 큰 두려움을 겪었다. 다행히 길 가던 행인이 한 명 있었고 여성은 도움을 청할 수 있었다. 이 행인은 여성과 함께 경찰이 도착할 때까지 기다려줬다.

그러는 중에도 이 남성은 계속해서 여성 주변을 배회했다. 곧 경찰이 도착했고 하의실종 남성은 공연음란죄 현행범으로 체포됐다.

두려움에 떨던 여성을 도운 행인은 경찰에게 ‘여성을 혼자 보내지 말아달라. 안전한 곳까지 배웅해 달라’고 신신당부했지만, 경찰은 그 자리에서 “그럼요”라고 대답한 뒤 진술서만 받고 이 여성을 혼자 보냈다.


경찰은 또 신고한 여성에게 “성범죄는 이런 대로변에서 일어나지 않는다”라고 말한 것으로 전해진다.

이에 박지훈 변호사는 “경찰이 이러면 안 된다. 성범죄는 대로변을 구별하지 않는다”고 지적했다.

moon@fnnews.com 문영진 기자
※ 저작권자 ⓒ 파이낸셜뉴스, 무단전재-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