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나솔' 16기 상철, 무한 질문 도르마무에 영숙·영자 대환장…영철 나니까상 등극

입력 2023.09.28 10:27수정 2023.09.28 10:27
'나솔' 16기 상철, 무한 질문 도르마무에 영숙·영자 대환장…영철 나니까상 등극
ENA, SBS플러스


(서울=뉴스1) 장아름 기자 = '나는 솔로' 16기 상철이 최종 선택을 앞두고 '무한 질문 도르마무'를 시작, 영숙과 영자를 대환장하게 만들었다.

지난 27일 방송된 ENA·SBS플러스 '나는 솔로'에서는 상철과 영숙 영자의 2:1 데이트가 그려졌다.

이날 상철은 자신을 선택했다가 다시 광수로 바꾸고 싶다며 결과를 번복하려 했던 영자에게 "저에 대한 망설임이냐, 다른 사람 놓고 망설인 거냐"고 물었다. 영자는 "미국행에 대한 고민이 제일 크다"며 미국에 사는 상철에 대한 부담감을 토로했다. 그러자 상철은 "미국 생각보다 별거 아니다"라고 어필했으나, 이를 들은 영숙은 "본인이 한국 오시면 되겠다"고 받아쳤다.

데이트 후 상철은 제작진과의 인터뷰에서 "더욱 혼란스러워졌다"고 밝혔다. 반면 영자는 "'솔로나라'에서 누가 제일 괜찮냐고 물어 보면 광수님이 생각난다"며 "너무 이상하다"고 광수를 향한 미련을 떨치지 못하는 모습을 보였다.

홀로 0표가 된 광수는 괴로워하며 자책의 시간을 가졌다. 반면 영식과 현숙은 달달한 사진을 찍으면서 달달한 데이트를 했다. 순자와 짝이 돼 이를 지켜보던 영호는 "삼각관계, 다시는 하고 싶지 않다"고 속상해했다.

영철, 정숙은 '빚'과 '자가'의 유무를 서로에게 오픈하는 등 좀더 깊은 대화를 나눴다. 여기에 영철과 정숙, 옥순과 영수는 서로 하트 투샷까지 찍어주며 공식 커플 분위기를 물씬 풍겼다.

데이트를 마치고 돌아온 영숙은 자신이 발레 하는 모습을 보고 싶다던 상철의 소원을 들어주기 위해 옷을 갈아입었다. 하지만 영자와 상철이 다정하게 대화하는 모습을 본 영숙은 마음이 상해 영호를 불러 밖으로 나갔다. 이어 영숙은 영호에게 자신의 발레 모습을 찍어달라고 부탁하고는 잠시 후 영자를 불러내 "상철님이 영자를 알고 싶어 하는 것 같다, 난 네가 너무 고마워"라고 상철을 포기하는 듯한 발언을 했다.

그런 상황을 모르는 상철은 영숙에게 대화 요청을 했고, 이에 영숙은 "아깐 신경도 안 썼으면서 왜 갑자기 나한테 신경 쓰는데? 영자님을 진심으로 알아보는 시간을 가지시라"고 싸늘하게 말했다. 그러자 상철은 "왜 슈퍼 데이트권을 나한테 안 썼냐"고 역공을 했고, 영숙은 "똑같이 속이 뒤집혀 봐야 돼"라고 응수하다가 결국 "죽을 죄를 졌다"고 답하기에 이르렀다. 그러면서도 영숙은 "내 눈치 보지 말고 영자를 좀 더 알아보도록 하라"며 마음과는 다른 말을 했다.

상철의 오작교를 자처했던 영철은 영자를 불러내 "이용하지 않는 거면 상철님에 대한 마음을 이용하지 않는다면 마음을 전달해줄게"라고 조언했다. 또 영철은 "나니까 이런 것들을 할 수 있을 것 같다"고 말했다. 그러자 MC 이이경은 "영철씨가 뭔데"라고 분노했고, 데프콘은 "사람이 여유를 부리다가 나오는 말실수"라며 "꼭 사과해달라"면서도 "일본 이름이 나니까상이냐"고 지적해 폭소를 자아냈다.

영자는 영철의 발언에 당혹스러워했고, 잠시 후, 상철이 두 사람 곁으로 다가왔다. 영철은 "누가 봐도 영숙은 (형을 좋아하는 게) 아니야"라고 충고했고, 나아가 영자에게도 "분량을 위한 건지?"라고 선 넘은 질문을 던졌다. 이에 영자는 "전 이미 지금까지도 분량이 많다"고 맞섰다. 영철이 돌아간 뒤 상철은 "솔직하게 얘기하면 안 되냐"며 "영자님은 진심으로 저한테 호감이 있는지"라고 물었다. 영자는 "좋다고 하기엔 시간이 짧다"고 부담감을 내비쳤다.

같은 시간, 정숙은 다른 솔로녀들에게 두 아들을 키우는 영철의 상황을 떠올리며 "부모님을 설득하려면 이 사람이 목을 매줘야 해"라고 토로하며 눈물을 보였다. 잠시 후 영철이 나타나 정숙에게 "약해지지 마"라며 "너랑 오늘이 가기 전에 하고 싶은 말은 있었어"라고 달랬다. 그러자 정숙은 "손이나 한번 잡아보자고 물어보려고 그랬지"라며 영철의 손을 덥석 잡았다. 영철은 "네가 어떤 선택을 하든 부담을 안 가졌으면 좋겠어"라고 다독였고, 정숙은 "카메라 때문에 터놓지 못한 얘기들을 허심탄회하게 하는 시간을 내주겠다는 약속 하나만 해달라"고 당부했다. 영철은 "어떤 결과가 나오든 밖에서 너와 대화할 것"이라고 약속했다.

'가짜뉴스'로 멀어졌던 옥순과 광수도 산책을 하며 대화를 나눴다. 여기서 광수는 "옥순님 통해 많이 배웠다"며 "남자가 봐도 멋있는 여자"라고 칭찬했고, 옥순은 "영수님도 후회는 없는 거잖아?"라고 광수를 영수로 잘못 불렀다. 광수는 이를 넘기며 "지금의 결과에는 행복하냐"고 물었고, 옥순은 "돌이켜서 아닌 건 바로 잊는다"며 "후회 없는 선택하길 바란다"고 광수에게 명확히 선을 그었다.

상철은 또다시 영숙을 불러냈다. 그는 "내가 마지막 선택을 했으면 좋겠냐? 내일 어떻게 해야 할까?"라고 집요하게 물었다. 영숙은 "상철이 하고 싶은 대로 하라"며 "나 진짜 돌겠는데"라고 답답해했다. 상철은 이때를 틈타 "내가 오빠잖아, '오빠야'라고 해봐 빨리"라고 요구했고 심지어 "슈퍼 데이트권, 나한테 안 쓴 거, 잘못 했어? 안 했어?"라고 '무한 질문 도르마무'에 들어갔다. 결국 영숙은 "아, 제발 그만 얘기해!"라고 폭발했으나, 상철은 이에 굴하지 않고 "손 잡아 봐도 돼?"라고까지 폭주했다.

영숙이 줄행랑을 치자 상철은 다시 영자를 불러냈다. 그는 "내가 내일 어떻게 해야 하냐"고 계속 되물었고, 영자는 "내일 최종 선택을 하셔도 되고 안 하셔도 된다"고 답했다. 그러자 상철은 영자의 '분노 버튼'인 영수까지 소환해 "영수님 같으면 괜찮다고 했을 것 아니냐"고 거듭 물었다. 결국 영자도 폭발해 "그만 좀 얘기하시라, 일부러 그러시는 거냐"며 "죄송한데 전 들어가보겠다"고 자리를 떴다.

상철은 영자, 영숙이 자신에게 의도적으로 속마음을 숨긴다고 오해했다. 그러자 영철은 상철을 불러내 "남자라면 한 명한테 밀어붙여야 된다"며 "영숙은 이미 돌아섰어"라고 또 뇌피셜을 던졌다.


이에 상철은 다시 공용 거실로 돌아와 영숙에게 "나한테 확실하게 얘기해주면 안되냐"고 말했고, 이를 지켜보던 정숙은 "왜 여자의 마음을 보고 간을 보냐"며 "(당신이) 확신받길 원하면 먼저 (확신을) 줄 수도 있어야지"라고 현명한 조언을 던졌다. 상철로부터 도망친 영숙은 이후 제작진과의 인터뷰에서 "제가 상철을 좋아하니까, 상철이 한국에서 원하는 여자를 찾는 만큼 잘됐으면 좋겠다"는 진심을 드러냈다.

한편 '나는 솔로'는 오는 10월4일 오후 10시30분 16기 돌싱들의 최종 선택 결과를 공개한다.
※ 저작권자 ⓒ 뉴스1코리아, 무단전재-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