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도적: 칼의 소리' 이호정 "액션 연기 위해 2년간 킥복싱 배웠다"

입력 2023.09.27 13:16수정 2023.09.27 13:16
'도적: 칼의 소리' 이호정 "액션 연기 위해 2년간 킥복싱 배웠다" [N인터뷰]
사진제공=넷플릭스


(서울=뉴스1) 안은재 기자 = '도적: 칼의 소리' 이호정이 액션 연기를 위해 킥복싱을 배웠다고 말했다.

넷플릭스 시리즈 '도적: 칼의 소리'(극본 한정훈/연출 황준혁 박현석)에서 언년이 역을 맡은 배우 이호정은 27일 서울 삼청동의 한 카페에서 취재진을 만나 이야기를 나눴다.

이날 이호정은 '도적: 칼의 소리'에서 총 액션을 인상적인 모습으로 소화한 것에 대해 "이렇게까지 큰 액션을 한 적은 없다, 거의 처음이었다"이어 "개인적으로 운동을 좋아해서 이것 저것하는데, 나중에 액션 연기를 하고 싶어 액션팀에게 어떤 운동이 가장 좋냐고 물어봤더니 킥복싱을 추천했다"라고 말했다.


이호정은 "킥복싱을 미리 배워놓으면 사전에 배워놓으면 도움이 될 것 같아서 2년 정도 했다"라고 덧붙였다.

또한 스파링을 했냐는 물음에는 "얼굴을 가격하는 스포츠다보니 코피가 터지는 경우가 많아서 세미 스파링을 해봤다"라며 "완벽한 스파링은 아니지만 터치 정도는 했다"라고 답했다.

한편 '도적: 칼의 소리'는 1920년 중국의 땅, 일본의 돈, 조선의 사람이 모여든 무법천지의 땅 간도에서 소중한 사람들과 삶의 터전을 지키기 위해 하나 된 이들이 벌이는 액션 활극으로 지난 22일 9부작 모두 공개됐다.
※ 저작권자 ⓒ 뉴스1코리아, 무단전재-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