박근혜 인터뷰에 뿔난 정유라 "저희 엄마는 끝까지.."

입력 2023.09.27 05:57수정 2023.09.27 13:26
박근혜 인터뷰에 뿔난 정유라 "저희 엄마는 끝까지.."
최서원 씨 딸 정유라 씨(왼쪽), 박근혜 전 대통령. 연합뉴스

[파이낸셜뉴스] 박근혜 전 대통령이 국정농단에 연루된 최서원(개명 전 최순실)씨와 인연을 맺은 것에 대해 후회한다는 취지로 인터뷰한 것에 대해 최서원씨의 딸 정유라씨가 “저희 어머니는 끝까지 박 대통령님께 의리를 지켰다”며 서운함을 내비쳤다.

박 전 대통령은 지난 26일 중앙일보와의 인터뷰에서 “검찰 조사에서 최서원 원장(과거 유치원 원장을 지냈다)이 미르, K스포츠 재단 운영에 개입한 사실을 알게 돼 너무 놀랐다”면서 “처음 최 원장이 ‘재단 이사진으로 좋은 사람들을 소개할까요’라고 했을 때 거절하지 않은 것을 정말 많이 후회했다”고 말했다.

이어 “최 원장이 재단을 통해 사적 이익을 챙기려고 했었다면 그것을 알지 못한 제 책임이고, 사람을 잘못 본 제 잘못”이라고 말했다.

또한 과거 친박계 인사들의 총선 출마설이 나오는 것과 관련해서는 “정치적으로 친박은 없다고 여러 차례 말했다”면서 “사람들이 정치를 다시 시작하면서 이것이 저의 명예 회복을 위한 것이고, 저와 연관된 것이란 얘기는 하지 않았으면 한다. 과거 인연은 과거 인연으로 지나갔으면 좋겠다”고 강조했다.


이에 정유라씨는 자신의 SNS를 통해 “저는 대통령의 의견을 존중하고 따르고 이번 성명 또한 이해하고 받아들이지만 많은 친박 여러분들이 서운하실 수 있다고 생각한다”고 말했다.

정씨는 “아스팔트에서 가족, 친지에게 외면당하며 박 대통령님 ‘무죄 석방’을 외치고 박 대통령님의 명예 회복을 슬로건으로 거는 정치인와 지지자들은 박 대통령님의 후광을 얻으려는 게 아닌 그전부터 박 대통령님을 위하고 존경하는 마음 하나로 싸워온 것을 부디 알아주셨으면 좋겠다”고 덧붙였다.

끝으로 “저희 어머니는 끝까지 박 대통령께 대한 의리를 지켜왔고 제게도 ‘재산을 뺏겨 굶어 죽어도, 감옥에서 늙어 죽어도 박 대통령에 대한 신의는 끝까지 저버릴 수 없다’고 했다”며 “앞으로도 끝까지 대통령님을 향한 신의를 지킬 것”이라고 강조했다.

moon@fnnews.com 문영진 기자
※ 저작권자 ⓒ 파이낸셜뉴스, 무단전재-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