정준하 "'무도' 시절 112㎏→82㎏ 감량, 현재 115㎏" 건강이상설 해명

입력 2023.09.26 17:14수정 2023.09.26 17:14
정준하 "'무도' 시절 112㎏→82㎏ 감량, 현재 115㎏" 건강이상설 해명
MBC 라디오스타 제공


(서울=뉴스1) 윤효정 기자 = '라디오스타' 정준하가 건강 이상설을 해명한다.

오는 27일 방송되는 MBC 예능 프로그램 '라디오스타'(기획 강영선/연출 김명엽)에는 정준호, 정준하, 윤현민, 유라가 출연하는 '전과자들' 추석 특집으로 꾸며진다.

정준하가 스튜디오로 들어서자, MC들 모두 '확찐자'(살이 확 찐 사람)가 된 정준하의 건강을 염려한다. 정준하는 "서서히 찐 건데.."라며 건강 이상설에 대해 해명했다. '무한도전'에서 활약할 당시 112kg에서 82kg까지 감량한 적이 있다는 그는 지금 몸무게를 묻자, "115kg이다, 작품을 위해서 찌운 거다"라고 답했다.

정준하는 "김구라에게 벼르고 있는 게 있다는데?"라는 질문에 기다렸다는 듯이 올해 초 김구라와 함께 출연한 프로그램 이야기를 꺼냈다. 구독자 100만 명이 넘는 유튜버 '마츠다 부장'이 고등학교 후배라는 그는 "힘들게 마츠다 부장을 섭외했는데"라며 김구라 때문에 프로그램이 유지되지 못했다고 주장했다. 그러자 김구라는 억울해하며 "오늘 안 만났으면 서로 오해할 뻔했다"라고 해명했다고 전해져 무슨 사연이 있는 것인지 궁금증을 자극한다.

'가문의 영광: 리턴즈'에 묻지도 따지지도 않고 출연을 승낙했다는 정준하는 말도 안 되는 출연료 때문에 당황한 에피소드를 공개한다. 그는 "11년 전보다 못한 금액을 받았다"면서 불만을 쏟아냈다. 영화 제작자와 절친인 정준호가 출연료에 대해 30초 부연 설명을 해 이해를 도왔다. 또한 정준하는 출연료도 적은 데다 촬영 중 자괴감까지 느꼈다고 전해 그 이유를 궁금케 했다.

그는 또 영화 촬영 중 추성훈의 주먹에 맞아 죽을 뻔한 에피소드를 공개한다. "(추성훈과) 처음 봤는데 2시간 동안 내가 고기를 구웠다", "고기 한 점도 못 먹고 오이만 먹었다"라고 토로했다.
추성훈이 연장자인 정준하에게 고기를 굽게 한 이유가 밝혀져 궁금증을 자아낸다.

부캐릭터 'MC 민지'로 활동한 그는 뉴진스의 데뷔 무대를 함께 했던 사실도 공개한다. 음악 방송에서 데뷔무대를 치룬 뉴진스가 정준하를 만나자 신기해 했다고. 뉴진스도 인정한 정준하의 '무도' 춤과 'ETA' 춤의 비교 춤을 즉석에서 펼치는 정준하의 모습이 포착돼 본방송에 기대감을 더한다.

오는 27일 방송.
※ 저작권자 ⓒ 뉴스1코리아, 무단전재-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