오정연 "인스타그램 사칭 계정에 속지 마세요…피해 우려" 주의 당부

입력 2023.09.26 17:14수정 2023.09.26 17:14
오정연 "인스타그램 사칭 계정에 속지 마세요…피해 우려" 주의 당부
오정연 SNS 캡처


(서울=뉴스1) 안은재 기자 = 방송인 오정연이 인스타그램 사칭 계정에 속지 말라고 주의를 당부했다.

오정연은 26일 자신의 사회관계망서비스(SNS) 계정을 통해 "그간 여러 사칭계정 제보가 올 때마다 설마 하는 마음에 알리지 않고 지나쳐왔었다"라며 "이번에 제보를 받은 계정은 저랑 아이디와 프로필도 거의 똑같고, 팔로워도 1400명이나 확보한 데다 팔로워와의 대화를 여러 차례 시도하는 등 팬 여러분의 피해가 우려되는 지경까지 온 터라 공식적으로 알려드린다"라고 밝혔다.

이어 "저는 파란딱지 달린 이 계정 하나만 사용하고 관리한다"라며 "또한 앞으로도 계정이나 아이디를 바꿀 생각이 없으니 혹시라도 사칭계정에 깜빡 속아 심적으로든 금전적으로든 피해보시는 일이 없도록 유의하시기 바란다"라고 강조했다.

오정연은 "아울러 현재 살아있는 사칭계정과 앞으로 생겨날 법한 사칭계정을 발견하시면 즉시 신고해주시면 감사하겠다"라고 덧붙였다.

함께 공개된 사진 속에는 오정연을 사칭한 인스타그램 계정이 담겼다. 프로필은 오정연의 사진이며 1391명의 팔로워를 보유하고 있다.
또한 자신을 설명하는 공간에 '오정연' '배우'(Actor) 등의 설명이 적혀있다.

한편 오정연은 KBS 32기 공채 아나운서 출신으로 지난 2015년 프리랜서(자유활동가)로 전향했다. 이후 각종 예능 프로그램에 출연하며 시청자와 만나고 있다.
※ 저작권자 ⓒ 뉴스1코리아, 무단전재-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