홍석천 "23년 전 오늘, 죽기 각오하고 커밍아웃…살해 협박도 받아"

입력 2023.09.26 15:39수정 2023.09.26 15:39
홍석천 "23년 전 오늘, 죽기 각오하고 커밍아웃…살해 협박도 받아"
방송인 홍석천 ⓒ News1 황기선 기자


(서울=뉴스1) 안태현 기자 = 방송인 홍석천이 23년 전 커밍아웃을 했던 일화를 털어놨다.

26일 홍석천은 자신의 인스타그램에 "이런 오늘(26일)이 23년전 2000년 9월26일 제가 커밍아웃한 날이군요"라는 글을 게시했다.


이어 "제 나이 서른, 정말 죽기를 각오하고 커밍아웃을했는데 사람들이 그러더라, 연예인 돼서 성공하고 돈 많이 벌고 잘 살고 있는데 왜 커밍아웃을 하냐고, 모든 걸 잃을수있는데"라며 "전 그저 행복하게 살고 싶엇고 거짓말 하고 싶지 않았고 가진 걸 잃어도 다시 시작할 수 있는 나이여서 아까울 거 없다 생각했었다"라고 밝혔다.

홍석천은 "(커밍아웃 후) 정말 많이 욕 먹고, 죽이겠다 협박받고, 하고 있던 방송에서 쫒겨나고, 집 밖에 나가기 무서워 한 달 동안 못 나오고, 부모님 가족들 다 매일 같이 울고불고 (했다)"라며 "정말 세상에서 나만 없어지면 모든 게 다 해결 될 것 같았던 그 시간들 지나고나니 허허 웃으며 얘기할 수 있는 추억의 시간이 돼버렸다"라고 전했다.

그러면서 "여러분도 지금 아무리 힘들고 지치고 도망치고 싶어도 긍정에너지로 버텨 이겨내면 좋은 날이 올 것"이라며 "기운내죠 우리, 지난 23년간 많은 변화가 있었다, 제가 작은 불씨가 됐었다면 그걸로 만족한다, 모두 행복하게 살길 바란다"라고 응원을 덧붙였다.
※ 저작권자 ⓒ 뉴스1코리아, 무단전재-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