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분 만에 금은방 턴 일당, 훔친 귀금속 알고보니..반전

입력 2023.09.25 11:00수정 2023.09.25 13:30
진열장에 있던 도난 대비 모조금 훔쳐가
2분 만에 금은방 턴 일당, 훔친 귀금속 알고보니..반전
사진=뉴스1

[파이낸셜뉴스] 금은방 유리를 깨고 침입해 절도 행각을 벌인 일당이 경찰에 붙잡혔다. 이들은 금은방에 침입한지 2분 만에 진열장에 있던 귀금속들을 쓸어 담고 달아났는데 이들이 훔친 귀금속들은 모두 도난에 대비한 모조품이었던 것으로 확인됐다.

25일 경기 용인서부경찰서는 특수절도 혐의로 20대 A씨 등 3명을 긴급체포해 조사하고 있다고 밝혔다.

이들은 지난 23일 오전 3시30분께 용인 수지구의 한 금은방 출입문을 망치로 부수고 침입해 진열장에 있던 금품을 훔쳐 달아난 혐의를 받고 있다.

이들은 1명이 침입하는 동안 다른 일행은 망을 보며 도주에 쓸 오토바이를 준비하는 등 역할을 나눠 범행을 저질렀다.

조사 결과 훔친 금품은 도난 피해에 대비해 진열용을 쓰는 모조품들로 밝혀졌으며, 총 시가 200만원 상당인 것으로 확인됐다.

신고를 받고 출동한 경찰은 폐쇄회로(CC)TV 영상 등을 통해 동선을 추적하는 과정에서 이들의 신원을 확인했다. 경찰은 범행 다음날인 24일 A씨의 주거지에서 일당 2명을 체포했으며, 나머지 일당 1명도 차례로 검거했다.

경찰은 이들이 훔친 모조 귀금속을 모두 회수했다.

조사 결과 이들은 동네 선후배 관계로 밝혀졌다.
이들은 경찰 조사에서 "빚이 많이 생겨 이를 갚기 위해 범행했다"라고 진술하는 등 혐의를 인정한 것으로 알려졌다.

한편 이들은 절도 이후 자신들이 훔친 귀금속들이 모조품인 것을 뒤늦게 확인한 것으로 전해졌다.

경찰 관계자는 "A씨 등에 대해 구속영장을 신청할 예정"이라고 밝혔다.

newssu@fnnews.com 김수연 기자
※ 저작권자 ⓒ 파이낸셜뉴스, 무단전재-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