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선생 월급날마다 50만원씩" 돈 떼간 학부모 직장에 배송된 것

입력 2023.09.23 07:31수정 2023.09.23 10:32
고 이영승 교사에게 악성 민원 제기
북서울농협 게시판에 항의 빗발쳐 '사과'
"선생 월급날마다 50만원씩" 돈 떼간 학부모 직장에 배송된 것
악성 민원을 제기했던 학부모의 직장으로 추정되는 곳에 근조화환이 놓였다. 온라인 커뮤니티

[파이낸셜뉴스] 고(故) 이영승 교사에게 아이 치료비 명목으로 400만원을 요구해 받아내는 등 악성 민원을 제기한 학부모의 신상이 빠르게 퍼져 나갔다. 이 가운데, 해당 학부모가 근무하는 직장으로 알려진 지역농협 앞에 근조화환이 배송됐다.

22일 민원을 넣은 학부모 A씨의 신상을 공개하는 SNS 계정에는 "OOO농협 OO역 지점 근황"이라는 제목으로 한 지역농협 앞에 근조화환이 배송된 사진이 올라왔다.

해당 지역농협은 서울에 소재한 곳이다. A씨는 이곳에서 부지점장 직위를 맡고 있는 것으로 알려졌다.

배송된 근조화환에는 "선생님 돈 뜯고 죽인 살인자", "은행장님 좋은 사람들과 일하십시오", "30년 거래한 주거래 은행을 바꾸려 합니다" 등의 문구가 적혔다.

한편 지난 19일 A씨는 농협으로부터 대기발령 및 직권정지 조치를 받은 것으로 전해졌다. 현재 농협은 A씨에 대한 사안을 면밀히 검토하는 한편 결과에 따라 징계를 내릴 방침이다.

앞서 A씨에 대한 직장이 알려지면서 A씨가 근무한 것으로 추정되는 농협 게시판에도 항의 글이 쏟아졌다.


당시 누리꾼들은 "너무나 실망스럽다 ", "빨리 해당 지점 폐쇄하라", "선생님을 상대로 삥 뜯은거냐" 등 A씨에 대한 비판글을 올렸다. 또, 한 지도 앱에는 해당 지역농협 지점에 별점 테러와 2000여개가 넘는 후기가 달리기도 했다.

경기도교육청은 이 교사에 대한 교육활동 침해행위 사실을 확인하고 A씨를 업무방해 혐의로 의정부경찰에 수사를 의뢰한 것으로 알려졌다.

helpfire@fnnews.com 임우섭 기자
※ 저작권자 ⓒ 파이낸셜뉴스, 무단전재-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