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거미집' 정수정 "오정세 베드신→뺨 맞는 신, 필요했던 장면들" ②

입력 2023.09.22 15:30수정 2023.09.22 15:30
'거미집' 정수정 "오정세 베드신→뺨 맞는 신, 필요했던 장면들" [N인터뷰]②
정수정(바른손이앤에이 제공)


(서울=뉴스1) 고승아 기자 = 배우 정수정(크리스탈)이 오정세와의 베드신에 대해 언급했다.

정수정은 22일 오후 서울 종로구 삼청로에 위치한 한 카페에서 영화 '거미집'(감독 김지운) 인터뷰를 진행했다.

이날 정수정은 임수정과 함께 출연하며 '투수정'으로 화제를 모은 것에 대해 "먼저 사석에서 만나게 돼서 '우리 같이 하자, 작품에서 만나고 싶다'는 얘길 했었는데 그게 이렇게 빨리 올 줄 상상도 못했다"라며 "특히 그게 김지운 감독님 작품이라 언니한테도 뜻 깊고 저한테도 선물 같은 작품이어서, 다른 작품도 아니고 이런 작품에서 같이 하게 됐을까, 이런 생각도 들었다"고 회상했다.

이어 "너무 좋았고, 현장에서도 원래 알던 사이이다 보니까 호흡을 맞출 필요도 없이 원래 맞춰져 있는 그런 느낌이었다"라며 "언니도 저 너무 배려해주시고 제가 너무 헷갈려 하고 물어볼 때도 있었다. 감독님과 작업을 해봤던 언니니까, '언니, 감독님이 이거 좋아하는 거예요?' 물어보면 다 대답해주시고 그런 게 좋았다"며 미소 지었다.

극중 한유림 역을 맡아 강호세(오정세 분)와 베드신을 소화하고, 미도(전여빈 분)와 이민자(임수정 분)에게 뺨을 맞는 등 어려운 신을 소화한 정수정은 "모든 장면을 찍을 때 별 무리 없이 지나갔다"라며 "뺨 맞는 것도 제가 고개를 잘 돌리면 됐었고, 그걸 다 리얼하게 봐주셨다"고 했다. 이어 "그런 호흡들이 잘 맞았고, 장면들이 다 필요했던 것들이라, 스토리를 쌓아가긴 위한 장면들이라 어려움 없이 했었다"고 밝혔다.

오정세가 앞서 인터뷰를 통해 베드신에 대해 사과했다고 하자, "저한테는 그런 건 없었다"며 웃었다. 이어 "호세와 유림이의 관계에 대해서 처음에는 좋아했겠지만 사랑하진 않은 그런 게 아닐까 얘기를 하긴 했었다"라고 덧붙였다.

'거미집'은 1970년대, 다 찍은 영화 '거미집'의 결말만 바꾸면 걸작이 될 거라 믿는 김열 감독(송강호)이 검열, 바뀐 내용을 이해하지 못하는 배우와 제작자 등 미치기 일보 직전의 현장에서 촬영을 밀어붙이는 이야기를 유쾌하게 그리는 영화다.


정수정은 극중 라이징 스타 한유림 역을 맡았다. 한유림은 영화 속 영화 '거미집'의 젊은 여공 역을 맡은 주연 배우이자 차기작이 줄줄이 서 있는 대세 배우로, 어떻게든 '거미집'의 결말을 다시 촬영해야만 하는 김감독의 애를 태우다 가장 마지막으로 재촬영에 합류한다.

한편 '거미집'은 오는 27일 개봉한다.
※ 저작권자 ⓒ 뉴스1코리아, 무단전재-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