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3남매 장녀' 남보라 "결혼하면 아이 넷만 낳고파"

입력 2023.09.22 15:10수정 2023.09.22 15:10
'13남매 장녀' 남보라 "결혼하면 아이 넷만 낳고파"
KBS 2TV '신상출시 편스토랑'


(서울=뉴스1) 김민지 기자 = 13남매 장녀 남보라가 자녀 계획을 공개한다.

22일 오후 방송되는 KBS 2TV '신상출시 편스토랑'(이하 '편스토랑')에서는 13남매 장녀 남보라가 출격한다. 앞서 남보라는 '편스토랑'에 출연해 13남매 장녀답게 대용량 요리들을 뚝딱뚝딱 완성해 큰 화제를 모았다. 당시 남보라의 동영상 클립 조회수가 가뿐하게 200만 뷰를 넘었을 정도. 오랜만에 '편스토랑'을 찾은 남보라가 이번에는 또 어떤 대용량 요리들을 선보일지 주목된다.

이날 공개되는 VCR 속 남보라는 부추 2단, 두부 4모, 무 2개, 돼지고기 1.6kg 등을 넣고 만두소를 산더미만큼 만들었다. 이어 자리 잡고 앉은 남보라는 30분 만에 만두 100개를 가지런하게 빚어 놀라움을 자아냈다. VCR을 지켜보던 이연복 셰프조차 "영업장 수준"이라며 감탄했을 정도. 남보라의 어머니는 딸과의 통화에서 만두는 한번에 500개씩 빚는다고 해 모두를 깜짝 놀라게 했다.

사실 만두 100개 빚기는 엄청난 노동의 연속이었다. 재료 손질은 물론 두부, 당면, 무 등을 계속해서 손으로 쥐어짜며 수분을 제거해야 했던 것. 남보라의 정성 가득한 요리 과정을 지켜본 '편스토랑' 식구들은 "만두는 사랑이다", "아무나 못 한다", "어떤 언니가 동생들을 위해 이렇게 하나"라고 혀를 내둘렀다. 스페셜MC 아이브 리즈는 "동생들 위해 저렇게 하시는 게 너무 신기하다, 저도 동생이 있는데 난 그런 생각이 아는다"라고 솔직하게 말해 웃음을 자아냈다.

남보라는 음식을 해 놓으면 가족들이 와서 먹고 알아서 치우고 간다. 요리를 좋아하는데 이렇게 해놓으면 동생들이 와서 맛있게 먹고 가니까 기분도 좋고, 그래서 더 요리하게 된다”라고 말했다. 이날도 남보라가 만두를 완성하고 대가족 단톡방에 오늘의 메뉴를 공유하자 동생들이 폭발적인 반응을 보였다.


이에 MC 붐 지배인은 남보라에게 "조심스럽게 물어본다, 혹시 결혼을 하게 되면 자녀를 몇 명이나 갖고 싶은지?"라고 물었다. 남보라는 "제가 많은 형제 속에서 자라서 그런지 솔직히 많은 건 부담스럽다, 적당히 4명 정도?"라고 말했다. 역시 13남매 장녀다운 남보라의 호쾌한 대답에 모두 웃음을 터트렸다고.

13남매 장녀의 클래스를 보여준 남보라의 만두 요리 퍼레이드와 따뜻한 가족사랑은 22일 오후 8시30분 방송되는 '신상출시 편스토랑'에서 공개된다.
※ 저작권자 ⓒ 뉴스1코리아, 무단전재-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