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표 써" 신발로 남성 직원 폭행한 여성조합장, 고소 당하자 반응이...

입력 2023.09.21 07:26수정 2023.09.21 10:12
"사표 써" 신발로 남성 직원 폭행한 여성조합장, 고소 당하자 반응이...
신발을 벗어 직원을 폭행하는 조합장 A씨. /사진=JTBC 보도화면 캡처
[파이낸셜뉴스] 한 60대 여성 조합장이 술에 취해 직원들을 폭행하는 사건이 발생해 경찰이 수사에 나섰다.

20일 전북 순창경찰서는 도내 한 축협 조합장 A씨로부터 폭행을 당했다는 직원들의 고소장이 접수돼 수사 중이라고 밝혔다.

고소장에 따르면 축협 임직원들은 지난 13일 순창군에 위치한 한 식당에서 저녁 식사를 하던 도중 조합장 A씨로부터 ‘사표를 쓰라’는 폭언과 함께 신발 등으로 폭행을 당했다고 주장했다.

공개된 해당 식당 내 폐쇄회로(CC)TV 영상에도 A씨의 폭행 장면이 고스란히 담겼다.

이날 JTBC 공개한 영상을 보면 A씨는 남성 직원 2명에게 무언가를 말하더니 갑자기 신고 있던 신발을 벗어 직원들을 향해 휘두른다. 분을 삭이지 못하고 손으로 밀치기도 하고 발길질도 한다.

또 A씨는 폭행을 말리던 남성 직원까지 신발로 때린다.

A씨는 “네가 사표 안 쓰면 내가 가만 안 둘 테니까 사표 써. 그리고 소 잘 키우세요”라며 사표를 강요하기도 했다.

결국 피해직원들은 다음날 사표를 제출하고 A씨를 경찰에 고소했다. 피해직원 중 한 명은 정신적 충격 등으로 병원에 입원을 한 것으로 전해졌다.

폭행을 당한 직원들이 문제를 제기하자 A씨는 “술을 마시고 정신을 잃었던 것 같다”고 해명했다.

해당 축협 노조 측은 고용노동부에 특별근로감독을 신청하고, 농협중앙회에 감사를 요청했다.

경찰 관계자는 “최근 고소인을 불러 고소장 내용을 확인했다”며 “식당 내 폐쇄회로(CC)TV 등을 확인해 폭행 여부 등을 추가로 조사할 예정”이라고 말했다.

sanghoon3197@fnnews.com 박상훈 기자
※ 저작권자 ⓒ 파이낸셜뉴스, 무단전재-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