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등굣길에 애들은 찻길로 다니고 정작..." 촬영 민폐 논란

입력 2023.09.19 14:03수정 2023.09.19 14:16
스쿨존 점령한 티빙 '피라미드게임' 드라마팀 사과
"등굣길에 애들은 찻길로 다니고 정작..." 촬영 민폐 논란
온라인 커뮤니티 갈무리

[파이낸셜뉴스] 스쿨존에서 배우를 촬영하기 위해 학생들의 등굣길 통행을 방해했다는 지적을 받고 있는 드라마팀이 결국 사과문을 게재했다.

지난 18일 티빙 '피라미드 게임' 제작진은 "지난주 촬영 장소에서 보행에 불편을 드렸음을 확인했다. 제작 과정에서 좀 더 세심한 주의를 기울이지 못한 점 진심으로 사과드린다"라고 밝혔다.

이들은 "앞으로 보다 철저한 현장 관리를 통해 안전을 강화하고, 불미스러운 일이 재발하지 않도록 노력하겠다"라고 전했다.

해당 논란은 최근 여러 온라인 커뮤니티에 올라온 "또 논란 터진 드라마 촬영 민폐"라는 게시물로 불거진 바 있다.

당시 게시물 작성자는 "스쿨존 맞나. 저번 주도 등굣길 인도 막고 촬영했는데 그나마 참았는데 오늘도 또 이런 일이 일어났다. 이건 아니지 않느냐"라며 "드라마 촬영한다고 아이들 등굣길에 영상 장비 올려놓았다"라고 질책했다.

그는 "아침에 아이들 등교시키다가 너무 화난다. 촬영하면서 누구 한 명 나와서 아이들 안전 지도도 안 해주고 인도, 자전거 도로까지 다 막고 아이들은 찻길로 걸어 다녔다. 촬영을 굳이 아이들 등교 시간에 해야 하는 건지 화난다. 아이들이 인도로 걸어 다닐 수 있게 해달라"라고 목소리를 높였다.

해당 드라마 팀은 '피라미드 게임'인 것으로 밝혀졌고, 제작진은 빠르게 사과문을 올린 것이다.


한편 드라마 관련 민폐 사례는 최근에도 논란이 된 바 있다. JTBC 드라마 '히어로는 아닙니다만'팀은 병원 응급실 주변에서 촬영하던 중 스태프가 고위험산모 가족의 보행을 막았다는 주장이 제기돼 사과했다.

드라마 제작사는 "병원 측과 협의해 이용객의 동선 전체를 막지 않는 선에서 양해를 구하며 촬영을 진행했음에도 불구하고, 보호자 분께 불편을 드린 점 사과드린다"라고 전했다.

helpfire@fnnews.com 임우섭 기자
※ 저작권자 ⓒ 파이낸셜뉴스, 무단전재-재배포 금지